손 끝으로 원을 그려봐 네가 그릴 수 있는 한 크게 그걸 뺀 만큼 널 사랑해
원태연 지음 / 나라원 / 199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한참 감수성이 예민한 고등학교 시절에..좋아하는 여학생에게 편지쓰며 많이 베껴먹던 시들이었다. 나의 생각을 잘 알아주는 시였고, 누구나 공감하는 쉬운 시들이었다. 솔직히 시에는 별로 관심이 없지만, 그래도 원태연의 시집을 읽으면서 그나마 시에대한 재미를 붙일 수 있었고, 나와 같은 또래의 사람들도 같은 느낌을 받았던가 보다.

어쨌든 내 중학고 고등학교 시절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책이었고 나도 나름대로 많은 감동을 받으며 읽은 시들이었다. 모든 상황이 내 상황 같다고 느끼는 시들도 있었고.. 근데 며칠전에 이 오래된 시집을 한번 읽어 보았는데.. 이제는 내가 무뎌져서 그런가 고등학때의 그 감동을 느낄수가 없었다. 단지 내가 좋아했던 여학생의 이름과 그녀의 얼굴이 한번 떠올랐을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