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현금흐름 사분면’과 돈을 관리하는 7가지 방법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가 인기를 얻게된 이유는 우리가 지금 불경기에 살고있어서.. 누구나가 한번쯤은 부자가 되고싶다는 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 책에서는 우리가 예전에는 미처 알지 못하는 새로운 경제관에대한 생각들과 그리고 그 생각들에대한 구체적인 실천방법과 여러가지 조언들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획기적인 이론이면서도 우리가 다가가기 쉽게 그림과 간단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가 가지고 있는 대차대조표는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던 기존의 경제관념을 완전히 뒤흔들어 놓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1권에비해 더욱 심도있는 경제관과.. 그리고 지은이의 경험에 입각한 여러가지 사럐들이 함께 나와 우리의 이해를 돕고 있다. 언뜻보면 약간 허황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우리가 생각을 바구게 되면 전혀 색다를 것도 그리고 전혀 허황된 이야기도 아닐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사소한 거래의 이야기나 확실한 이야기는 들어있지 않으나 가만히 살펴보면 그 모든것을 안을 수 있는 포괄적인 경제이론이 들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작가도 말했듯이.. 부자가 되는 방법이 아니라.. 부자가 될 수 있는 안목을 그리고 우리가 기존에 가지고 있는 생각을 바꾸어주는 하나의 지침서이다 이 책이 내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부자가 될 수 있는 하나의 나침반이 될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