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과 '투자'의 비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지음 | 형선호 옮김 / 민음인 / 200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참 재미있게 보았다. 이 책은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경제에 대한 생각들에
많은 변화를 주었다. 예전에는 투자니 성공이니 부자니 하는 말을 들으면 허황된 책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소개한 경제적인 방법은 아주 논리적이고
수긍할만한 것이다. 이 책을 읽을때의 가장 중요한 것은 작가의의도를 파악하는 것이다.
정부가 세금을 떼어가기 위해 존재한다는 말을..곧이 곧대로 들으면 아주 거부감을 많이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표현의 이면에는 정부의 세금을 어떻게 합법적으로 피해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언급이 있다. 즉 세금이 붙지 않는 순수 자산에대한 언급을 위해 정부를 세금을 가져가는 악당을 빌어 표현 한 것이다.

가장 획기적이었던 것은 그동안 내가 재산이라고 생각했던 것들.. 즉 자동차나 컴퓨터 집들이.. 재산이 아닌 하나의 부채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요인이었다는 것과 돈이 돈을 만드는 구조에 합법적으로 필요한 기업에 대한 정의였다. 이런 기업과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언급이 없어 아쉽기는 했지만 새로운 경제에 대한 개념을 쉽게 받아들이도록 한 것에서.. 아주 좋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을 그대로 믿고 따라하기에는 위험성이 많이 있지만, 글쓴이의 의도를 파악하고 그것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응용하여 행동하기에는 좋은 지침서가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