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김경일 지음 / 바다출판사 / 199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건 최근에 읽은 책인데..표지가 맘에 안들어서리 읽다가 때려 칠라고도 했슴다. 제목은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임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들어봤을 짐한 제목일검다.. 이와 유사한 제목의 책들도 많이 나왔었고...이 책이 나왔을 당시 화제가 많이 되기도 했던 책이니깐여..

이 책은 주로 우리나라에대한 딴지걸기를 시도하고 있슴다. 여러가지 모순점들과 부조리를 유교라는 하나의 거대한 뿌리가 양산해낸 것들이라 생각하고 여지없는 비판을 가하고 있져..근데.. 이 딴지걸기가 그냥 감정적인 것들이 아니라 충분히 그럴만 하다고 공감할 수 있는 자료와 사례를 들어서 반박을 하기 땜시롱..한번쯤은 생각할만할 거리를 던져줌다..

글고 나의 생각과 가장 많은 공감대를 형성한 부분이 뒷쪽의 교육에대한 필자의 생각을 적어놓은 부분인데...이 책을 읽으면서 또한번의 아쉬움을 느꼈슴다.. 마치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을 이 사람한테 도둑 맞은 것만같은 그런 기분..ㅋㅋㅋ..^^ (오만하다구요? 제가 원래 그렇슴다.. ㅋ ㅑ ㅋ ㅑ..)

하지만 정말로 이사람의 교육관은 선생님을 꿈꾸는 사람이 한번 참고해도 좋을만한 내용을 담고 있슴다. 한번 읽어 보십셔.. 꽤 재미있고 쏠쏠한 생각거리를 남겨 줄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