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고기
조창인 지음 / 밝은세상 / 200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나 유명한 책이었다. 하지만 군대에선, 밥이 안되면 책을 읽을수가 없어 1년동안 기다려 왔다. 그래서 읽은 이 가시고기.. 읽으면서 참 뻔한 내용이란 생각이 들었다. 아들이 병들고 아버지도 병들어 죽고. 항상 도와주는 사람들이 한두명씩 생겨나고.. 결국 하나의 위기는 벗어나지만 뒤에 숨겨진 안타까움은 벗어날 수 없는그런 이야기.. 중간을 넘기면서 내용도 뻔해지고 뒷부분을 거진다 파악할 수 있어 지루한 면도 없잖아 있었지만. 작가의 탁월한 전개실력으로 끝에서는 죄었다 풀었다하는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있고 뻔한 내용임을 알면서도 감동받는 나를 느낄 수 있었다.

사랑은 내리사랑이라고 한다. 그 내리사랑을 절대적인 시련 앞에서 감동적으로 풀어나간 이 가시고기... 한번 쉼쉼이 읽어 볼만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