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의 나침반 1
숭산스님 지음, 현각 엮음, 허문명 옮김 / 열림원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항상 불교에 대해 관심은 가지고 있었음에도..불교에대해 접근하기란 쉽지가 않았다.만행을 읽고 나서 불교에 대해 매우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나,만행은 참선에 관한 것과 선불교에 관한 부분만을 언급해 놓았기 때문에 폭넓은 공부를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여러가지 책들을 접해 보았으나 만족을 주지 못했다. 벽암록은 화두만을 모아 놓은 것이고, 숭산스님의 부처님께 재를 털면도 마찬가지 였다. 그래서 도올선생의 불교에 관한 책을 읽어 보았으나.. 도올선생의 책이 언제나 그렇듯이.. 불교에 관해서는 거의 알 수가 없었다..

그렇게 나의 욕구르르 채워주지 못하던 차에.. 이 선의 나침반은 아주 좋은 나침반이 되었다.소승불교와 대승불교 그리고 선 불교에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과 그에따른 설명이 아주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교과서 적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숭산스님께서 가르침을 친히 담고있어... 느끼면서 읽고 읽으면서 깨우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는가. 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