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모자, 피노키오를 줍고 시체를 만났습니다 옛날이야기 × 본격 미스터리 트릭
아오야기 아이토 지음, 이연승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모자와 피노키오.

왠지 귀여운 조합 같은데 그들의 여정은 전혀 귀엽지 않다.

 

어느 날 나무로 만든 팔을 주운 빨간 모자.

그 팔은 피노키오의 오른팔이었습니다.

피노키오의 오른팔은 자신의 나머지 몸을 찾아 달라는 글을 씁니다.

빨간 모자는 피노키오의 오른팔과 함께 나머지 몸을 찾으러 길을 떠납니다.

그러나 빨간 모자가 가는 곳마다 사건이 벌어지고 시체를 마주하게 됩니다.

 

서양 동화 X 본격 미스터리 트릭 서양 편 시리즈인 이 이야기엔 친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하죠.

빨간 모자, 피노키오, 엄지 공주, 허풍선이 남작, 브레멘 음악대, 피리 부는 사나이, 백설 공주와 난쟁이들, 아기 돼지 삼 형제 등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 동화들에 빠지면 서운한 마녀도 함께 등장해서 재미진 양념을 뿌려줍니다.

초호화판이죠?

 

이 이야기의 신선함은 이 익숙하고 친숙한 캐릭터들의 반전에 있습니다.

왠지 어리숙한 흐름의 이야기는 동화 같지만 등장인물들의 반전은 스릴 있습니다.

게다가 가는 곳마다 사건과 마주치는 빨간 모자는 영악하게 추리를 잘해서 범죄를 파헤칩니다.

 

그동안 동화를 각색한 이야기들을 많이 봤는데 이 이야기에서 만나게 되는 인물들은 친숙함에 사악한 재를 뿌려 놓은 거 같습니다.

피리 부는 사나이의 사연은 안타깝고, 아기 돼지 삼 형제의 끝은 참담하기 그지없죠.

더욱 놀라운 건 백설 공주의 반전입니다!

 

서양 동화의 캐릭터들에게 반전을 주어 이야기를 맛깔나게 이어가는 작가의 기발함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넷플릭스에서 9월에 상영된다는데 과연 어떤 모습으로 개봉될지 궁금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도대체 어떤 모습으로 영상화가 되었을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설마 전부 일본 배우들이 나오는 건 아니겠죠?

왠지 그러면 그냥 책만 읽는 게 좋을 거 같아서요~

 

전작을 읽지 않고 이 작품을 읽었는데 전작들도 읽어 보고 싶어요.

요즘 제가 미미 여사님 괴담집을 읽는 중이라 이 시리즈의 홀수 편들에 더 관심이 갑니다.

홀수 편들은 일본의 옛날이야기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미스터리 트릭이라서 더 신박한 이야기들이 될 거 같아서 기대됩니다.

 

빨간 모자가 명탐정(?)이 되어 사건 현장에서 외치는 소리

 

"당신의 범죄 계획은 왜 그렇게 허술해요?

 

이 말이 나올 때마다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됩니다.

 

가벼운 추리와 함께 익숙한 캐릭터들의 반전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