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 인 더 하우스 보이 프럼 더 우즈
할런 코벤 지음, 노진선 옮김 / 문학수첩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초의 기억은 빨간색 계단 난간, 어두컴컴한 숲, 콧수염을 기른 남자의 초상화, 여자의 비명이었다. 그 이미지가 등장하는 꿈을 평생 꿨지만 아직도 그게 무슨 의미인지 몰랐다. 의미가 있기나 한지 모르겠지만.

 

 

숲에 버려졌던 어린 소년은 어른이 되었다.

전편에서 DNA 사이트에서 자신과 일치하는 DNA를 가진 사람으로부터 연락을 받은 와일드는 그 사람보다 더 가까운 사람을 찾아낸다.

아버지를 찾아간 와일드.

그러나 어머니에 대한 단서는 알 수 없었다.

여행 중에 만난 여자와의 하룻밤. 아이가 생긴 줄도 몰랐다는 말을 듣고 와일드는 그냥 집으로 돌아온다.

 

<보이 인 더 하우스>에서는 와일드의 가족 찾기와 함께 SNS 망령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조직적으로 타깃을 잡아서 거짓으로 한 사람의 인생을 망쳐버리는 악플러들.

그들을 찾아서 처단하는 조직.

그 사이에 와일드와 연관된 사람들.

살인.

스릴러 독자라면 혹~ 할 이야기들이 널려있다.

할런 코벤은 이야기꾼이다.

 

와일드의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그가 가진 이야기의 마지막이 다 보이지 않았다.

숨겨진 조각 하나가 풀렸을 때 진정한 이야기의 끝을 알게 될 것이다.

 

헤스터와 오렌의 알콩달콩은 볼 수 없었지만 그들의 진지하고 깊어진 관계는 안정적이다.

와일드와 라일라의 사랑도 안정되어가고 이제 와일드는 정착하려 한다.

하지만 아직 풀리지 않은 와일드의 역사가 남았다.

그를 찾는 사람들도 여전하고, 이제 와일드는 쓰임에 따라 적이 될 수도 아군이 될 수도 있는 강력한 '사람'을 얻었다.

찾기 쉽지 않은 와일들을 한방에 찾아낸 해커.

SNS에서 거짓을 휘두르는 사람들을 혼내주는 자경단의 리더.

그가 와일드의 힘이 될지 그의 반대편에 설지는 오직 할런 코벤만이 알 터.

 

리얼리티 쇼가 우리에게도 낯설지 않다.

다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는 걸 알고 있지만 진정한 사랑도 보지 못하는 사람의 모습은 절망스럽다.

그러나 먹고 먹히는 이 먹이사슬의 진정한 승자는 누구일까?

 

겉모습만으로 사람을 판단할 수 없다.

이 시리즈는 읽을수록 사람들의 겉과 속이 어떻게 다른지를 알게 된다.

 

정직하고 선량한 사람의 탈을 쓰고

모니터 불빛 아래서 벌이는 그들의 잔인함은 현재 진행 중이다.

<보이 인 더 하우스>를 읽으며 SNS를 접어야 하나?라는 생각도 해봤다.

 

내가 아는 SNS의 모든 사람들이 모두 진정한 마음일 거라 믿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