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러티
콜린 후버 지음, 민지현 옮김 / 미래지향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의 팔에 말라붙은 핏방울, 셔츠에 묻은 얼룩이 눈에 들어왔다. 피를 뒤집어쓴 채 마주하는 게 우리의 운명인 걸까?

 

 

첫 페이지 첫 문장부터 독자들의 시선을 붙잡는 베러티는 마지막 페이지를 향해 갈수록 독자들을 혼란에 빠지게 한다.

자서전과 편지 무엇이 진짜일까?

 

 

왜 이 책의 제목이 베러티인지 알 거 같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리뷰를 쓰는 지금도 어떤 베러티가 진짜인지 알 수 없다.

당신은 알 거 같은가요?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들이 내 것이었던 것들을 빼앗아가고 있었다.

 

 

불편하고, 아슬아슬하고, 기가 막히고, 소름 끼치는 상황이 매 페이지마다 서려있다.

콜린 후버.

처음 읽는 작가인데 솜씨가 보통이 아니다.

그냥 첫 문장부터 푹~ 빠져서 읽다가 끝부분에 가서야 한숨을 내쉬었다.

그렇게 끝날 줄 알았다고 생각한 순간 모든 이야기를 뒤집어 버리는 반전의 정체로 인해서 모든 상황이 뒤집어진다.

 

그리고 나는 자꾸 되뇐다.

뭐가 진짜지?

어떤 베러티가 진짜인지 그 진위를 파악하기 쉽지 않다.

그래서 내 머릿속은 자꾸 갈등 중이다.

어떤 베러티를 믿든 로웬은 또 다른 베러티가 될 테니까..

 

웬만한 스릴러에 눈도 깜짝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당신.

이 무더위에 뭔 책을 읽냐고 말하는 당신.

스릴러 다 고만고만하지라고 생각하는 당신.

베러티를 만나보시라!

 

당신은 올해가 가고 해가 거듭되어도 베러티에 대한 정의를 내릴 수 없을 것이다.

 

높은 수위의 장면 묘사 뒤에 소름 끼치는 베러티의 존재감은 먹방도 아닌데 단짠단짠의 '맛'이 느껴진다.

나는 베러티를 읽은 모든 사람들과 함께 수다를 떨고 싶다.

당신의 베러티에 대한 생각이 듣고 싶다.

 

베러티는 모든 독서모임에서 훌륭한 토론의 장을 만들어 줄 것이다.

베러티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