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심장 스토리콜렉터 100
크리스 카터 지음, 서효령 옮김 / 북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하지 않았어, 로버트. 넌 나를 믿어야 해."

 

LAPD 로버트 헌트는 하와이로 휴가를 갈 계획이었다. 그날 밤 비행기로.

하지만 반장은 그를 호출하고, 헌트가 도착했을 때 반장의 사무실엔 FBI가 있다.

전대미문의 살인범이 로버트 헌트를 지목했다. 그리고 그는 그가 아는 사람이었다.

스텐포드 대학시절의 룸메이트. 루시엔 폴터.

잘린 여자의 머리 둘을 차 트렁크에 싣고 어딘가로 가던 루시엔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자신이 배달하던 물건이 끔찍한 것임을 알게 되었고, 자신을 구해줄 사람은 헌터뿐이라고 생각해 그를 불러달라고 한다.

 




독자를 속이는 작가들의 스킬이 점점 강도를 높이고 있다.

웬만하면 스릴러 독자들은 작가의 속임수를 간파하기 때문이다.

악의 심장도 그렇다.

처음에 범인은 자신의 실수를 반성하고 뉘우치며 예전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하는 사람처럼 보였다.

살인과는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그의 진술은 그 사람을 뒤에서 조정하는 사람이 있다고 믿게 했다.

그러나 나는 왠지 의심스러웠다. 그래서 혹시 다중인격자? 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무참하게 깨졌다.

 

역대급 사이코패스들을 모두 합쳐 놓은 특급 사이코패스의 등장!

 

이자는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는 걸 좋아합니다.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모두요.

 

 

역대급 연쇄살인범을 만났다!

책장을 넘기면서도 믿을 수가 없었다!

정말 다음 페이지에 어떤 일이 펼쳐질지 상상하기가 두려웠다.

 

이 살인범은 모든 장르 소설의 살인범들을 합친 슈퍼 울트라 초 특급 살인범이었다.

납치, 고문, 살인, 인간 피부 수집, 토막, 식인...

게다가 자신이 저지른 모든 범죄를 기록했다.

살인 백과사전을 만드는 범인이라니 읽고 있는대도 믿을 수가 없었다.

 

심지어 미국의 차기 슈퍼스타 연쇄살인범을 찾기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도 만들 수 있어.

 

범죄심리학 전공자였던 두 사람.

한 사람은 LAPD 형사가 되었고, 한 사람은 연쇄살인범이 되었다.

두 사람의 두뇌게임, 아니 심리 게임은 읽는 내내 감탄하게 된다. 누구에게? 헌터에게!

그래서 이 로버트 헌트라는 이름의 형사가 맘에 들었다. 첫 등장부터 젠틀한 이미지였지만 루시엔 같은 작자와 맞서서도 절대 흥분하지 않았다.

루시엔이 헌터의 영혼을 탈탈 털어대도 헌터는 잘 견뎌낸다. 정말 멘탈 갑이다.

아주 작은 사소함 마저도 모두 계산하고 계획한 뒤에 움직이는 루시엔.

그는 상상하지 못할 방법으로 헌터와 FBI를 농락한다.

 

범죄자의 심리를 알기 위해 스스로 살인자가 되어 살인의 백과사전을 쓴 루시엔.

그가 헌터와 벌이는 심리 게임의 위력은 루시엔이 입을 벌릴 때마다 내 머리를 강타한다.

어디에서도 만나 본 적 없으나 이미 무수히 만나 본 소설 속의 살인마들을 모두 합쳐 놓은 루시엔.

그가 그 어떤 범죄자 보다 더 소름 끼치는 건 자신의 궁금증을 위해 벌인 일들 때문이다.

범죄연구라고 보기 좋게 포장했지만 그는 그저 살인마일 뿐. 그 어떤 것도 그를 위해 정당화하고 싶지 않다.

소설 속 인물이지만 이토록 거부감과 함께 공포스러움을 느끼게 하는 자는 처음이다.

이런 건 사람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가득 채울 뿐이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은 80건의 살인을 25년 동안 저지르면서도 한 번도 용의선상에 오르지 않은 살인자.

매번 수법을 바꿔서 똑같은 방법을 쓴 적이 없는 살인자.

전국에 자신의 아지트를 만들어 놓고 살육을 저지르는 살인자.

조력자를 두지만 때가 되면 가차 없이 해치우는 살인마.

자신이 짝사랑했던 친구를 첫 번째 피해자로 만든 살인마.

 

이 역대급 연쇄살인마를 나는 아무 준비 없이 만났다.

그래서 더 소름 끼치고, 정말 이런 자가 세상에 있을까 봐 겁난다.

 

작가 크리스 카터는 내가 좋아하는 북유럽 스릴러의 제왕 요 네스뵈와 비슷한 행보를 걸었다.

그리고 그가 탄생시킨 로버트 헌터라는 인물 역시 해리 홀레처럼 점점 막강해질 거 같다.

LA에 다혈질 형사만 있는 게 아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과 함께 저런 짐승만도 못한 인간과 매일 대면하는 형사들의 고충이 어떨지를 생각해 보게 되었다.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스트레스가 심한 직업이 아닐까 싶다.

로버트 헌터 시리즈가 앞으로 계속 잘 나와주길 바란다.

<악의 심장>은 장르소설 맛집 북로드의 스토리 콜렉터 100번째 이야기에 걸맞은 인물을 독자와 만나게 해주었다.

 

루시엔 폴터는 사이코패스이자 소시오패스이다.

그래서 나는 그를 사이코시오패스라고 부르고 싶다.

다신 안 만났으면 좋겠다. 한니발 렉터 보다 더한 놈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