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티의 플랜B - 다가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는 사람의 비밀
나희선(도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1세대 크리에이터 도티이자 대한민국 MCN 기업을 대표하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공동 창업자인 나희선.

그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던 나로서는 이 책 한 권에서 좋은 에너지를 얻게 되었다.

도티라는 사람에게.


처음엔 어쩌다 유튜브로 떴나보다. 라고 생각했었다.

호기심에 어떻게 유튜버로 성공했을까를 알기 위해 읽었다.

지극히 평범한데도 불구하고 뭔가 자신이 생각한 것에 대해서는 주저하지 않고 관철시키는 저력이 있는 사람이다.

적절한 시기에 포기하는 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이다.

안 되는 것을 부여잡고 스트레스를 받느니 과감하게 포기하고 될만한 것을 찾아내는 것도 도티의 능력 중에 하나다.

그렇게 찾아낸 것이 유튜브 게임 방송이다.

남들이 다 하는 것을 해서는 시간과 노력만 가지고는 힘만 들고 성과도 별로 얻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치열한 경쟁 세상이다.

그곳에서 남들이 안 하는 것. 색다른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을 찾아내는 것이 바로 혜안이다.

그런 면에서 도티는 타고난 선견지명이 있었던 거 같다.


도티라는 닉네임으로 유튜브 강자로 떠오른 그는 친구와 함께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시작했다.

기획서만 가지고 발품을 팔듯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팔았던 그들의 모습에서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에서 그는 유튜버로 성공하기 위한 팁들을 공유한다.

플랜A에서 별다른 성과가 없자 플랜B를 과감하게 선택했던 도티의 방향 전환은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다.

이 책을 읽는다고 모두 도티가 되진 않을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유튜버로 성공하기 위한 팁보다는 도티의 생각하는 방법과 블루오션을 찾아내는 그 만의 방법을 유심히 보기를 권한다.

남들 다 하는데 나는 왜 못하나. 에서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곳에서 새로운 시선을 만들어 내는 창의력을 발휘했으면 한다.

언제나 나 자신을 '크리에이터 도티'라고 소개한다. 세상을 향해 나라는 존재를 펼친 출발점이자 정체성인 크리에이터 도티는 그 자리를 지키면서도 새로운 세상을 끊임없이 탐험하고, 꾸준히 성장하면서도 본질을 잃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을 읽는 당신에게도 새로운 세상을 끊임없이 탐험하고, 꾸준히 성장하면서도 본질을 잃지 않을 그런 자신의 정체성이 만들어지면 좋겠다.

누군가의 성공담이 그냥 성공담으로 그치지 않기를 바란다.

어쩜 그건 조만간 나의 성공담이 될 수도 있을지 모르니까.

내가 내 것을 찾기만 한다면.


코로나 시대에 우리에게 좋아진 것 중에 하나는

혼자만의 시간이 많이 생겼다는 것이다.

그 시간에 외로움을 느끼기보다는 나 자신을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면 제2, 제3의 도티가 계속 탄생할지도 모른다.

남들 기준이 아닌 내 기준에 알맞은 나를 찾아내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그걸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