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친절하고 위험한 친구들
그리어 헨드릭스.세라 페카넨 지음, 이영아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불운의 사슬이 드디어 끊어졌다.

.

.

그러니까 커샌드라와 제인의 세계에 내가 끼어들 자리기 있을지도 모른다


정말 그럴까?


7명의 여자들이 있다. 비밀 클럽의 그녀들은 모두 멋지고, 자기 직업이 있다. 그리고 남모를 상처들이 있다.

어느 날.

그들 중 한 명이 지하철 선로로 뛰어든다. 그리고 그곳에 그녀 셰이가 있었다.


화려하고 복잡한 도시에서 무직자이자 무주택자인 삼십 대 셰이는 지하철역에서 목걸이 하나를 줍는다.

그리고 곧 한 여자가 들어오는 지하철에 몸을 던지는 걸 목격한다.

그날의 잔상이 떨쳐지지 않아 이후로 지하철도 타지 못하던 셰이는 죽은 여자의 장례식에 참석한다.

그곳에 가면 좀 나아질까?

그곳에서 셰이는 죽은 여자 어맨다의 친구들을 본다. 세련되고 성공한 여자들.

나도 그곳에 끼고 싶다는 절박한 마음이 그들에게 보였을까?

커샌드라와 제인 무어 자매는 셰이를 눈여겨보며 그녀에게 접근한다. 우연을 가장하여.


그녀는 완벽하다.

지금껏 두 자매는 셰이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려고 씨름해왔다.

이제부터는 그녀가 어떤 사람이 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주거니 받거니처럼 이어지는 이야기는 시점에 따라 상황도 달라진다.

두 사람의 작가가 쓴 이야기임에도 한 사람이 쓴 것처럼 이질감이 없다.

그리고 점점 뭔가 조여오는 느낌이 이어지기에 읽는 내내 긴장감이 증폭된다.

어떤 복수극이 펼쳐질까?를 예상하며 읽다가 갑작스러운 평온 앞에서 한숨을 쉬게 된다.


그들은 강하고

셰이는 약하다.

그렇지만 셰이는 데이터를 모으는 분석가다.

그녀가 모아서 기록하는 데이터 북은 마치 베르나르의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을 떠오르게 한다.


하지만 결국 그녀는 그들과 달랐다.

이젠 그들도 이 사실을 알아야 한다.


친절을 가장한 위험이 셰이를 점점 어둠으로 이끌고, 자신이 위험에 처했다는 사실을 깨달은 순간 셰이만의 반격이 시작된다.

셰이가 화려한 신데렐라로 거듭나는 장면이 계속되기를 갈망했다.

어쩜 셰이의 모든 것에 빠져서 내가 잠깐 대리만족을 느꼈던 거 같다.

하지만 대가 없는 호의는 절대 없는 법이지!

그들은 셰이를 셰이답게 꾸민 게 아니라 누군가를 생각나게끔 꾸며냈으니까.


누군가의 도움으로 위험을 빠져나오는 그간의 이야기들에 지쳤다면

아무것도 없고, 아무의 도움도 없이 혼자만의 생각으로 자신을 구해낸 셰이를 만나보세요.

이 세상의 어둠과 악은 스스로 깨고 나와야 하는 것이라는 걸 제대로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답답할 정도로 무모하고, 사람들의 오해를 살지언정 나를 지킬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나.

나 자신뿐이라는 당연한 사실을 깨우치게 만드는 이야기 나의 친절하고 위험한 친구들. 나친위친.


나는 로비에 서서 잠깐 주위를 두리번 거린다. 그러고는 문을 열고 다시 나간다.

여기 살았던 여자는 이제 존재하지 않는다.


친절을 가장한 악의를 알아보는 깨달음을 전해준 나친위친.

악의를 가진 자들조차도 또 다른 피해자였다는 사실.

반전 뒤에 또 다른 반전이 인상적인 이야기로

2020년 스릴러 중에서 가장 색다르고 긴장감 넘쳤던 이야기였다.



*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