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온 - 잔혹범죄 수사관 도도 히나코
나이토 료 지음, 현정수 옮김 / 에이치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나코를 초췌하게 만든 것은 인간의 존엄 그 자체를 죽이려는 듯한, 오만하며 피도 눈물도 없는, 속이 메슥거릴 정도의 광기에 찬 냄새였다.

처음 시작부터 참혹하게 시작하는 이 이야기는 수 많은 스릴러와 범죄소설을 읽었던 나에게 조차 섬뜩한 이미지로 남았다.

그렇게 잔혹한 이야기임에도 참고 읽데 되는 이유가 바로 도도 히나코 때문이다.

히나코가 맡은 형사부 업무는 문서 작업이나 서류 정리가 대부분이다. 여형사를 동경하며 형사부를 지망했지만, 배속되고 보니 내근직이라 현장에 불려나가는 일은 없었다. 히나코는 매일같이 산더미 같은 서류 업무에 쫓겼다.

 

 

그녀는 거의 사진과 같은 기억력의 소유자이다.

물론 이런 능력의 소유자들이 요즘 많이 늘고 있기는 하다.

하지만 도도 히나코는 일본 여형사다. 많은 제약이 있다. 그곳은 그런 곳이니까.

서류작업을 도맡아 하며 커피도 대령해야 하는 히나코의 기억력은 최근에 발생한 사건과 유사한 과거의 사건들을 추려내는 일을 하게 된다.

최근들어 자살 사건이 일어나고 있는데 특징이 있다면, 그들이 모두 용의자였던 사실이 있고, 모두 자신이 저질렀을 법한 사건의 피해자처럼 죽었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온다.

그들은 자살일까? 아니면 타살일까?

프롤로그의 엄청난 사건 때문에 이 이야기가 어디로 흐를지 감을 잡을 수 없었다.

핑크색 사탕 봉지와 집을 구하려는 대학생

아무런 접점이 없을 거 같았던 그날의 그 참상은 기억의 봉인이 되어 다시 나타난다.

사건의 실마리를 찾기도 전에 히나코는 동료 히토미를 잃는다.

잔인하게 살해된 히토미.

사건 현장마다 예상치 못한 죽음의 방식이 펼쳐진다.

자살처럼 보이지만 타살인 게 확실한 죽음들.

누가 이런짓을 벌이는 걸까?

뇌의 일부에 불수의기능에 작용하는 스위치가 있음을 발견했던 겁니다. 격렬한 갈망에 충동질당해, 광기에 가까운 쾌감을 얻기 위해 반복되는 기억을 불러내는 사람에게만 흉기가 될 수 있는 두려운 스위치입니다.

 

자신이 저지른 잔혹한 기억을 재생하며 쾌감을 느끼는 범죄자들.

그것을 작동 시키는 순간 그들을 무력화 시키는 게 아닌 자살로 이끄는 스위치가 있다.

그것을 발견한 사람은 그 스위치가 어떤 일을 벌이는지를 알 수 없었다.

알게 되었을 땐 이미 감당할 수 없었다.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내가 가진 어떤 신념 하나가 뭉개지는 느낌을 받았다.

범죄를 저지르는 성향은 그 어떤것으로도 치료될 수 없는 게 아닌가 하는.

나는 치료될 수 있다고 믿고 있었던 사람이었지만 이 이야기를 읽고나서는 그럴 수 없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제21회 호러소설 대상 독자상을 수상한 도도 히나코 시리즈의 첫번째 ON.

조금은 건조한 매력을 뿜어내는 히나코의 매력이 잔혹함을 덜어내주는 느낌을 주는 범죄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