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손톱과 밤
마치다 나오코 지음, 장선정 옮김 / 비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작가의 그림책


내가 젤 무서워하는 동물이 셋 있는데
쥐, 뱀, 고양이다.


음...
고양이 얼굴이 크게 그려진 책이 왔길래 엄청 놀랐다
근데 이 표지 그림이 볼 때마다 다르게 보인다

어떨 땐 약오르지롱~ 하는 표정으로
어떨 땐 야리는 표정으로
어떨 땐 내가 뭐~~얼~~ 하는 표정이고
어떨 땐 약삭빠르게 머리 굴리고 있는 표정이고
어떨 땐 얍스스러운 표정이고
어떨 땐 요건 몰랐지~ 하는 표정이다



나는 애완동물을 키워 본 적이 없다
더욱이 고양이는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도 못 해봤다
아마도 어릴 때 읽었던 검은 고양이라는 소설을 읽으면서 두려움과 무서움을 느낀 게 원인이라 생각한다

 

 



이 책에 그려진 고양이들은 닮은 듯 다르고
다른 듯 닮았다
작가가 자신의 고양이를 모델로 삼아서이기도 하지만
아마도 고양이를 키우면서 그들의 습성에 대해 많은 관찰을 했기 때문인 거 같다

짤막한 글속의 호기심스러움
고양이 손톱과 밤의 비밀
그들은 그 달밤에 왜 모여들었을까?



고양이의 묘함이
이 짧은 이야기의 호기심과 묘하게 잘 어울린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사랑스런 그림책
나같이 고양이에 대한 묘한 두려움을 가진 사람에겐
자꾸 눈길을 끌면서 어필하려 하는 그림책



그나저나
이 표지의 고양이 표정은 뭘 말하는 건지
두고두고 궁금할 거 같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