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가 쉬운 아이로 키워라 - 22년 차 초등교사가 알려 주는 6단계 공부육아 로드맵
최은화(초이티처)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이 책을 읽고 나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공부는 단순히 지식만을 쌓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의 관계, 그리고 그 과정에서의 감정적인 연결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큰 공감을 느꼈어요. 저는 특히 초이티처님의 "공부가 쉬운 아이로 키워라"에서 제시한 6단계 공부 육아 로드맵이 정말 도움이 되었는데요.
1단계부터 6단계까지의 내용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공부를 즐겁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어요. 각 단계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아이가 공부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엄마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또, 아이가 하기 싫어하는 공부 대신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는 것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6단계의 공부 육아 로드맵을 알려주는데, 하나하나의 단계가 정말 공감이 가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요.
첫 번째 단계인 "공부는 공기다"에서부터 공부가 일상적인 부분이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인상 깊었어요. 공부는 특별한 일처럼 느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환경과 습관으로 스며들어야 한다는 점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두 번째 단계는 "공부는 재미다"인데, 아이가 공부를 재미있게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학습의 핵심이라는 점도 너무 공감됐구요. 아이가 공부를 좋아하도록 이끌어주는 건 부모로서 할 수 있는 큰 역할이니까요.
그리고 "공부는 습관이다", "공부는 끈기다", "공부는 감정이다", "공부는 운이다" 등 각각의 단계도 읽을수록 점점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공부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건 아이들과의 관계다.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그 모습 그대로의 아이들을 사랑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공부를 우선시하다 보면 아이들과의 관계를 소홀히 할 때가 많지만, 이 책을 통해 진정한 사랑은 공부보다 아이와의 관계가 먼저임을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
책을 통해 아이를 가르치고 인도하는 과정이 단순히 공부를 잘하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독립적인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아이는 결국 홀로서기를 해야 하니까, 그 과정에서 엄마가 함께 배우고 성장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말아야겠다고 느꼈구요. 아이의 성장을 위해서 고민하고 생각하는 게 엄마로서의 역할이라는 걸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느꼈어요.
이 책은 평생 지치지 않고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부모에게 꼭 필요한 가이드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이 책은 단순히 공부 방법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길을 제시하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평생 지치지 않고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은 부모님들께 이 책을 책을 강력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공부가쉬운아이로키워라 #초이티처 #공부 #자녀교육 #교육 #자녀 #부모 #책추천 #초이티처 #미다스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