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진화 - 시대를 통섭하고 정의하는 위대한 경영 패러다임
스튜어트 크레이너 지음, 박희라 옮김, 송일 감수 / 더난출판사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내 대학때의 전공은 경영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경영이라는게 얼마나 복잡하고 끝없이 방대한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있지 않나싶다. 오죽하면 학과선배 중 한명은 잡다한 지식을 배우고 싶다면 경영을 배우는게 맞다고 했을까;;; 그렇다고 경영을 배운다고 모두 경영자가 되는 것은 아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여전히 경영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것은 무엇일까...? 참 궁금했다. 

이 책은 지금까지 우리가 알던 경영에 대해 시대별로 잘 정리해주고 있었다. 가볍게 목차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경영이 어떤 모습으로 진화되어 왔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었다. 게다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책은 경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보다 유리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경영을 회사를 잘 다스리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정말 어려운 책이 되버릴 수도 있으니깐 말이다. 물론 경영에 대해 가볍게 한번 쭉~ 알고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딱! 좋은 책이다. 특히 각 챕터마다 함께 있는 송일 교수님의 한 페이지는 내용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고 있어서 참 좋았던거 같다.

이책을 읽다보면 내용 중 '경영은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을 요구한다. 숨을 곳은 없다. 끊임없이 지식을 업데이트 해야 한다'(p.373) 라는 글이 있다. 이것이야 말로 오늘날 경영의 모습을 너무나 잘 표현해주는 글이 아닌가 싶었다. 경영의 역사는 정말 오래되었다. 그리고 그 오래된 시간탓인지 경영은 쉽게 변하지 않을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러한 생각은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비록 사람들의 눈을 단번에 확~ 사로잡는 변화는 아니지만 경영도 변화하고 있었다. 그것도 다양하게 말이다. 그리고 그 다양함 속에서 우리가 원하는 경영의 모습을 알 수 있었다. 아마도 사람들은 경영의 모습을 보면서 여러가지를 추측하고, 새로운 것들을 발견해내지 않을까...? 아마도 경영의 진화는 우리가 원하는 또 다른 모습이 아닐까라고 조심스레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