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힘을 북돋아주는 주문, <앗싸라비아>   

아마 광수생각의 박광수씨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않을까...?  그가 오랜만에 새책을 냈다. 그것도 사진이 담겨있는 책을...아직은 사진보다는 광수의 그림이 익숙한 나에게 이 책은 묘한 설레임을 느끼게 해주는거 같아. 과연 어떤 사진이 어떤 의미로 담겨져 있을지 궁금하다. 그리고 이 책이 독자들에게 얼마만큼의 힘을 북돋아주는지 느껴보고 싶다.

  

 

 

2. 주석달린 월든
 
드라마에도 종종 등장했던 <월든>은 꽤 유명한 책이었다. 하지만 내 주변을 보면 그 유명함에 이끌려 책을 구입했다가 뭔가 어려운 내용에 읽기를 포기했다는 사람이 여럿이었다. 이 책은 그러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 아닐까? <월든>을 조금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주석과 자료들이 담겨있다는 이 책은 읽기를 포기했던 이들에게 다시한번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듯 싶다. 

 

 

   

3. 헤르만 헤세의 청춘이란 무엇인가  

문학으로만 접하던 헤르만 헤세를 이런식으로 접하게 되니 조금 신선한 느낌인거 같다. 삶이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는 헤세!! 그가 전하는 청춘의 이야기 궁금하다-


 

 

 

 

 

4. 위로의 레시피 

월간 paper로 알게된 황경신작가- 그녀의 새로운 책은 매 순간 나를 설레이게 하는거 같다. 누군가의 글에서 위로를 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작가나 독자들에게 꽤 좋은 일이 아닐까...? 이번 황경신의 책은 음식에세이라고 한다. 음식에세이 조금 생소하지만 그녀의 책이라면! 이라는 믿음이 있어서 그런지 꽤 기대된다. 

 

 

  

 

 

5. 청춘에게 딴짓을 권한다 

틀에 박힌 일상속의 청춘들에게 일탈을 꿈꾸게 만드는 책이라고 해야할까...? 점점 더운 날씨에 무기력해지는 상태를 이 책이 꽤 상쾌하게 날려보내줄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조언!!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