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잠깐만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날, 세상이 달라집니다
이인경.장연선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BC 라디오를 듣다보면 익숙한 CM송 하나가 흘러나오곤 한다. 그런데 그게 또 은근히 중독적이라 한번 듣고 나면 꽤 오랫동안 머리속을 맴돌아 나도 모르게 그 CM송을 따라 흥얼거렸던거 같다. 아마도 그 CM송을 들어 본 사람이라면 나와 같은 경험이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러면 이렇게 중독성을 느끼게 해주는 바로 그것은 '잠깐만'이라는 라디오 공익캠페인이었다. 정말 오랜 시간도 아니고 길어봤자 5분~7분정도(?)랄까...? 그 짧은 시간동안 라디오를 듣는 청취자에게 주는 감동은 그 몇배라고 생각한다. 청취자들에게 때로는 위로를, 충고를, 공감등을 이끌어 내는 '잠깐만'이니깐 말이다. 그런 '잠깐만'이 이제는 듣는 것으로만 끝나는게 아니라 눈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책으로 출간되어 나왔다. '잠깐만'을 사랑하는 청취자라면 꽤 반가운 책이 아닌가 싶다^^ 

이 책에는 우리가 알고있는 여러 계층의 유명인사들이 '잠깐만'에 출연하여 방송된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다.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있을까 궁금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라디오로 들었을 때만큼 내가 공감을 받을 수 있을지 내심 걱정했었던거 같다. 하지만 나의 이런 걱정은 괜한 걱정이었던거 같다. 책 <잠깐만>은 라디오만큼이나 내게 많은 공감을 주고 눈물을 흘리게 했으니깐 말이다. 오히려 책 <잠깐만>의 내용은 꾸며진 픽션이 아니었기 때문에 읽고 나서도 오랫동안 생각나게 해주었다. 살면서 힘들때마다 꺼내서 읽어보고 싶은 책이라고 해야할까...? 정말 세대를 불문하고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성큼성큼 봄이 다가오고 있는 요즘, 이 책으로 마음을 따뜻하게 하면서 봄을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