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단순하게 살아라
로타 J. 자이베르트 지음, 백종유 옮김 / 좋은생각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무언가를 계획하고 그것을 시작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시간에 쫓기고 있는 느낌을 받을때가 자주 있다. 분명 한정된 시간이지만 그래도 내게 주어진 시간은 충분히 여유가 있는데도 말이다. 정말 이럴때 느끼는 조급함과 스트레스는 감당하기 힘들었던거 같다. 오죽하면 나한테 가는 날이 장날 병이라는 징크스가 생겼을까...? (내가 뭔가 하려고 하면 배탈이나 감기등으로 그 일을 마칠때까지 시달렸기 때문에 그런 이름을 지었던거 같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나는 기회가 있을때마다 시간을 보다 잘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었다. 나의 말도 안되는 이 징크스도 없애고 말이다. 그래서 선택한 책이 <더 단순하게 살아라>라는 바로 이 책이었다. 일단 이 책은 제목에서부터 내 시선을 사로 잡았던거 같다. 복잡한 지금 세상에서 단순하게 살라는 제목은 뭔가 아이러니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이 안에는 내가 찾고 있는 해답이 있을 것 같았다. 

이 책은 전작인 <단순하게 살아라>의 후속편이었다. 전작에 담지 못했던, 저자가 좀 더 말하고 싶었던 것들이 이 책에 담겨있다고 했다. 전작을 읽어보지 못한 나로서는 그것들이 무엇인지 알수는 없었지만 말이다. 이 책의 내용은 사람들이 시간을 너무 신경쓰고 그 시간에 의존하여 어느순간 그 시간이 나를 끌고 나가고 있는 상황이 되는 것을 멀리해야한다고 말하고 있었다. 무작정 시간에 끌려가는게 아닌 자신이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게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자신을 위한 시간을 내고, 그 시간을 의미있게 보내라고 말한다. 자신을 위한 시간을 낸다라....뭔가 쉬운거 같으면서도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른이들과의 약속이나 계획된 일이 아니고서야 선뜻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드는 것에 조금은 낯설지 않을까? 내 생각이지만 말이다;;; 하지만 이 책에는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되는지를 생각하게 해준다. 이 책은 시간이란게 언제나 노력하고 애써야만하는 그러한게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었다. 시간이 더이상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오히려 그 시간을 보내는 내가 문제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다.  

사실 한번 지나간 시간은 되돌릴 수 없는게 맞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분 단위, 초 단위로 쪼개가면서 무척이나 노력하면서 살아가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이 계속 이어지다보니 나도 모르게 시간에 끌려가고 있는 상황을 만들었던거 같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시간관리에 있어서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만들어내는 시간들이 의미없는게 아니라는 것도 새로이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