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속에 담긴 긍정의 한 줄 긍정의 한 줄
양태석 지음 / 책이있는풍경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나는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긍정의 힘이 주는 영향력은 정말 엄청나다는 것을 믿고 있는 사람 중 한명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려운 고비가 찾아올 때마다 좌절하기 보다는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그 고비를, 마음을 다잡곤했었다. (물론 이 긍정의 힘을 잊을때가 종종 있기도 하지만;;; ㅋㅋ) 

이 책은 긍정의 힘이 어느 분야, 어떤 사람에게 한정되어야만 발휘된다고 말하는 책이 아니었다. 대게 준비된 자만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듯이 긍정의 힘도 그런 사람만을 위해서 존재한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나도 처음엔 그랬으니깐 말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 보여주는 긍정의 힘은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틀렸음을 말해준다. 오히려 긍정의 힘에는 어떠한 제약도, 한계도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우리가 긍정의 힘을 얻기위해서 필요한 것은 오직 자신의 마음에서 긍정과 부정이라는 감정 중 긍정을 믿는 정도에 달려있다는 것이었다.  

물론 이 책에서 그 긍정의 힘이 어떠한 것이라고 저자가 일일히 설명하는 것은 아니다. 그저 짧은 이야기들도 그것을 대신하고 있을 뿐이었다. 어찌보면 정말 짧은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느끼는 바는 엄청나다 생각한다. 또 그 짧은 이야기들은 우리가 알고 있던 이야기들도 섞여 있었다. 그랬기에 더 친근하게 다가왔던거 같다. 내가 알았던 이야기가 과연 저자와 같은 시각으로 보고 있었는지를 비교해보는 것도 꽤 재미났던거 같다.  

2010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여러 생각으로 복잡한 하루를 보내고 있을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어수선한 마음이 이 책으로 조금은 정리가 되고, 내년엔 어떤 마음으로 살아갈지 작은 열쇠와 같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