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의 심리학 - 나를 깨우는 성공의 지혜
뉴턴 N. 리델 지음, 브라이언 J. 돈리 엮음, 유지훈 옮김 / 이김북스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나도 그렇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을 꿈꾸며 살고 있다. 성공....어떻게 보면 정말 막연한거 같다. 어떻게 해야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일까..? 예전에 대박집이라고 티비에서 한 음식점을 소개한 적있다. 그때 그 음식점 사장님이 말하길 성공은 내가 말하는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말해주는 것이라고 했었다. 그전까지는 아무리 내가 성공했다고 해도 성공한게 아니라고.....이땐 이 말이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 이제는 알거 같다. 성공이란게 내가 느끼는 주관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남들이 인정해주는 객관적인 부분도 꽤 중요하다는 것을 말이다.
이책은 성공을 지혜를 알려주는 비결을 담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여러번 자신에게 성공의 기회가 찾아오지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것은 아마도 준비된 자가 아닐까 싶다. 편저는 짧막한 이야기와 함께 성공으로 가는 시크릿이라는 여러 방법들을 소개한다. 물론 어떻게 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도 없지않아 있었지만 그래도 중요한 것은 이것을 동기부여 삼아 행동으로 옮길때 우리는 성공으로 가는 길에 접어들고 있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 그리고 성공이란게 의외로 소소한 부분에서 찾아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는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성공으로 가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읽는 것이라고 했다. 나 또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는 것을 좋아한다. 물론 이것으로 대리만족같은 것도 느낄 수 있겠지만, 그들의 삶을 엿보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에게 끊임없이 이들처럼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성공...정말 막연하게 느껴지지만, 적어도 내가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있어서 자신있는 결과를 내놓았다면 그것 또한 성공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무조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요즘, 이 책으로 내가 진정 원했던 성공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시 생각해보는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