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연구하는 여인
아리아나 프랭클린 지음, 김양희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죽음을 연구하는 여인...제목부터가 참 의미심장한게 눈길을 사로잡았다.
책을 받아들고선 책의 두께에 다시한번 놀랬던거 같다. 한편으로는 언제 다 읽냐..하는 걱정도 들었지만, 책을 읽는 순간 그런 걱정은 금방 사라져버렸다. 오히려 이 두께가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ㅎㅎㅎ~
사실..난 CSI를 그다지 즐겨보지 않아서 그런지 CSI의 내용이 어떠한지 잘 몰라..중세판 CSI라고 쓰여진 띠지가 나에게는 그다지 확~ 다가오지는 않았던거 같다. 하지만 모처럼 더운 여름철을 시원하게 보낼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책은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여러가지를 눈여겨 볼수 있었는데..가장 흥미로웠던건 여성의 위치였다. 이책에서는 여성이나 남성이나 특별난 차이는 없어 보였다. 오히려 주인공인 아넬리아의 모습은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당차고 용감했다. 물론, 죽은 아이를 성인으로 추대하는 종교인들을 보면서는 조금 어이없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델리아 앞에서는 그런것들이 무의미했다. 여의사 아델리아에게 사람을 살리는 일이 우선적이었기 때문에 그녀 앞에서는 상대방의 지위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던거 같다.
또 책 초반에 나온 수술장면에서는 의심을 지울수 없었다. 책의 에필로그에서는 근거가 있다고는 했지만,과연 중세시대에 해부학이나 수술이 가능했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렇지만 번역이 매끄럽게 잘 되어 있어서 그런지 그 장면들은 굉장히 사실적으로 다가왔다. 

조금 두께가 있는 책이라 오래 걸리긴 했지만, 읽고 난 지금 영화 한편을 재미있게 본듯한 기분이다. 올여름, 중세시대의 새로운 면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