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정말 좋은 분이라면, 왜 내게 이런 시련을 주는 거지?
데이비드 비벨 지음, 김인경 옮김 / 황금여우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이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언젠가 목사님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겨낼수 있는 시련만 주십니다. 그러니 나에게 닥친 시련에 겁먹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이겨내야 합니다." 라는 설교 말씀이 떠올랐다. 이 책을 읽는 내내 그 설교 말씀을 기억하면서 읽어나갔던거 같다. 이 책의 제목은 결코 쉽게 지나칠수 없는 제목이라고 생각된다. 아마도 시련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님께 이렇게 질문해보고 싶을 것이기 때문이다. 나 역시도 하고자 하는 일이 잘 안풀렸을때, 어째서 나만 이렇게 힘들게 하시냐고..하나님께 하소연을 한적이 많았다. 이책의 내용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어쩔수 없이 시련을 주시면서도 당하는 나 자신보다 더 아파하셨는지도 모른다. 또 한편으로는 하나님안에서 그 시련을 이겨낸 사람들에게는 가장 많이 기뻐하고, 대견하게 생각하고 계셨을거라고 생각한다.

이책은 시련을 당하면서도 끝까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믿음안에서 이겨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작가가 목회자라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자신에게 부딪힌 시련에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고 이겨낸다. 보통 사람이라면 그냥 포기하고 말았을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이책은 중간중간에 우리가 시련에 맞서 싸우고 있을때 이겨낼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근거로 제시하고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이미 우리는 싸움에서 이긴 승리자가 되어 있었다. 그랬기에 시련에 당당하게 맞서 이길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하나님의 말씀은 싸움에 지치지 않고 끝까지 승리할수 있는 에너지를 주고 있었던 것이었다. 또 작가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시로 영적인 삶과 하나님안에서의 믿음생활을 강조한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가 어려운 일에 부딪히고 그것을 이겨내기가 너무나 막막해 하고 있을때, 하나님께서는 그냥 계시지 않으셨다. 오히려 우리의 고통을 먼저 아시고..그 고통을 함께 나누고 계셨던 것이었다. 어쩌면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우리를 편안하게 만들고 계셨는지도 모른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의 믿음이 흔들릴때마다 시련에 부딪히면서 끊임없이 질문하고 우리의 마음을 일깨우고 있었던 것이었다. 이책을 읽고난 지금 나는...시련이라는 이름아래 고통이 존재하지만, 그 고통속에는 반드시 기회란게 생긴다는 작가의 말에 많은 공감을 하면서 내게로 오는 시련에 맞서 이겨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