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메일
이시자키 히로시 지음, 김수현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핸드폰 소설이 유행이라는 방송을 본적있다. 핸드폰으로 소설을 쓴다는 거였는데...그 인기는 엄청났던 것으로 기억된다. 아마도 핸드폰이라는 의미가 이제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고핸드폰 하나면 무슨일이든 할수 있기 때문에 소설을 쓰는 것 역시 가능한게 아닐까 싶었다. 

 ' 허구의 세계에서 함께 놀지 않을래? '
이 메일 제목을 계기로 서로 모르는 4명의 소녀들은 핸드폰 메일이라는 가상세계에서 만나게 된다. 이 4명의 소녀들은 서로 각각의 사연이 있는 소녀들이었다. 아빠에게서 엄마를 구하기 위해 공부만 하는 사와코, 테니스를 잘하는 소꿉친구에게 가려져 테니스 라켓도 만지지 못하지만 그 친구를 위해서는 궂은 일도 마지않고 하는 마유미, 겉으로 보여지는 것을 중요시 여기는 엄마에게 벗어나고 싶어하는 마이, 짜증나는 일상으로부터 도망가고자 사와코에게 릴레이 소설을 제안한 유카리..이렇게 4명의 소녀들은  모두 자신의 일상이 지루하고 짜증나 벗어나고 싶어하는 소녀들이었다. 그랬기에 우연히 자신에게 온 메일에서 호기심을 일으켰고 금방 빠져들기 시작했다. 릴레이 소설의 시점인 유카리가 제안한 이야기 하나를 놓고 각각 인물을 한명씩 맡아 릴레이식으로 글을 쓰던 소녀들은 어느 순간부터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혼동하기 시작한다. 아마도 이 릴레이 소설을 쓰는 순간만큼은 4명의 소녀들이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도피처로 생각하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결국, 이야기는 생각치도 못한 반전과 함께 조금 아쉽게 마무리 되지만..정말 눈을 뗄수 없을정도로 흡입력을 가진 책이었다. 

체인메일..
이책은 기획한 출판사의 의도대로 1525세대가 참 좋아할 만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그뿐이었던거 같다. 오래전에 10대를 보내버린 나에게 이책은 단순히 재미만 느꼈던거 같다. 책에서 무언가를 얻기를 바랬던 나에게는 조금 아쉬웠다고 해야할까..?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