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방샤방 그녀의 매혹 통장 만들기
유진경 지음 / 세계사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전, 대학동기 모임을 가졌다. 서로 취업하느라, 공부하느라 잘 못만나다가 겨우 시간내 만난 우리들은 먹으면서 밀린 수다를 떨었다. 그러다 결혼을 앞둔 언니가 결혼자금을 조금은 빨리 모을수 있는 방법이 없느냐고 묻는 질문에서 우리는 재테크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서로 가지고 있는 정보를 털어놓으면서 이야기를 했는데 그 중 한 친구의 펀드수익률에 대한 이야기가 아주 흥미로웠다.

사실 펀드..방송과 신문으로만 들어봤지 실질적으로 내가 해본적은 없었다. 왠지 주식과 같이 느껴져 잘못했다가는 그나마 모아둔 돈을 한순간에 잃어버리지 않을까 싶어 선뜻 손이 안갔기 때문이다.

하지만 친구의 얘기를 들으면서 점점 나도 해볼까..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그렇지만 섣불리 할수는 없었다. 어느정도 지식과 정보가 있어야 했기에 나름 열심히 공부해야만 했다. 왠지 내가 모르는 새로운 거에 도전한다는 그 사실이 나를 설레이게 했다.

이책은 이러한 나에게 굉장히 도움이 되었던 책이었다. 사실 펀드용어나 금융상품에 약했던 나였는데..이책을 읽고선 어느정도는 알아듣고 이해를 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기 때문이다. 또 따분하게 용어만을 나열해놓고 설명하는게 아니라 소설처럼 인물을 설정해놓고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전혀 지루한 맛이 없었다. 마치 내가 이책의 주인공인 김주은이 되었던거 같았다. 

그렇지만 한창 좋을 젊은 나이에 너무 돈! 돈! 하면서 돈만 모으고 있다면 왠지 나중에는 남는게 돈뿐일거 같아 허무할 듯 싶었다. 모..그렇다고 이책의 내용이 돈을 모으는 방법만 나열된건 아니다.

주인공은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카드를 활용한다든지, 포인트 점수로 영화나 다른 문화생활을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하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책의 내용이 현실적이고 왠지 이렇게 하면 나도 재테크에 성공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이책을 읽고난 지금, 나는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려고 한다. 그동안 어떤식으로 생활을 하였는지..어떤부분이 부족한지 확실히 알수 있는 계기가 될듯 싶다. 그러다 보면 나도 주인공 강주은처럼5년안에 1억을 모을수 있지 않을까 싶다. ㅋㅋㅋ

암튼, 이책은 나처럼 재테크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어떤 방법으로 시작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과 자신의 인생을 돈에 구애받지 않고 보다 멋지게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