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과 그림자 도둑 2 - 판타 빌리지
리들리 피어슨.데이브 배리 지음, 공보경 옮김, 그렉 콜 그림 / 노블마인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내가 어렸을적 읽은 피터팬의 이야기하면 결코 어른이 되지 않고 언제나 소년인 피터팬과 질투심이 많은 귀여운 팅커벨, 외팔의 후크선장 그리고 그 후크선장의 한쪽팔을 먹어버린 악어가 떠오른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내가 기억하고 있는 피터팬의 이야기와는 너무나 달랐다. 오히려 내가 알고있는 피터팬이야기의 전편에 해당되는 이야기였다. 바로 웬디를 만나기 전의 피터팬이야기...
 
<피터팬과 그림자 도둑>은 <피터팬과 마법의 별>에 이은 두번째 이야기 책이다. 사실, 첫번재 이야기를 읽지 않은 상태라 내심 걱정도 되었지만 전혀 문제될게 없었다. 모..중간중간 위문점이 드는건 어쩔수 없었지만 말이다. 책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이책은 피터팬과 새로운 악당인 그림자도둑 옴부라 경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검은 콧수염이라 불리우는 후크선장을 놀리는 재미로 사는 피터팬과 그러한 피터팬에게 복수를 꿈꾸는 후크선장 그리고 그 후크선장을 노리는 거대한 악어 미스터 그린..또 피터팬과 4명의 고아친구들을 보호해주는 말러스크 원주민들..이들로 하여금 정말 하루하루가 심심하지 않은 네버랜드였다. 특히, 추장인 싸운꿈 새우, 달리는 달팽이, 사나운 조개, 빛나는 진주라는..말러스크 원주민들의 이름이 최고였다. (어떻게 딸의 이름을 빛나는 진주로 지을 생각을 했는지..;;)
 
암튼, 피터팬은 우연히 몰리가족의 위험을 알고 그들을 도와주기 위해 런던으로 날아가고..점차 그림자 도둑인 옴부라 경과의 대결이 시작되면서 이야기는 재미가 더해진다. 또 계속해서 이어지는 사건에 눈을 뗄수가 없었다. 특히, 그림자 도둑이라는 캐릭터가 아주 흥미로웠다. 어떻게 그림자를 자유자재로 이용할수 있을까..하는 궁금증을 자아내어 나쁜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푹~ 빠져버렸다. 내심 나도 좀 배워봤으면 하는 말도 안되는 꿈을 꾸기도 했었다. 결국, 피터팬은 옴부라 경으로부터 몰리가족을 무사히 구해내고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네버랜드로 돌아오고 다시 후크에게 장난을 치는 시끄러운 하루를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마무리된다. 
 
소설 <피터팬과 그림자 도둑>은 나에게 지나간 어린시절의 기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책이었다.
어린시절 나도 피터팬처럼 날아다녀보겠다는 말도 안되는 생각에 높은데 올라가 뛰어내려 부모님의 가슴을 놀라게 해드렸던 적이 있다. 물론 그 당시에는 엄청 혼나고 벌서고 했지만 말이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책을 통해 피터팬을 꿈꾸던 내 어린시절의 모습이 떠올라 참 좋았던거 같다.
 
 
** 이책을 읽기전에 몇가지 팁을 말하자면..
tip 하나! 웬디의 아버지 조지달링이 몰리의 친구로 등장한다는 사실.
tip 둘! 피터팬의 원작가 제임스 배리가 런던 뒷골목의 트로터로 부터 피터를 도와주는 멋쟁이 신사로
           등장한다는 사실.
tip 셋! 영국 런던에 실존하는 런던탑과 스톤헨지가 이야기의 배경으로 등장한다는 사실.
 
사실 두번째, 세번째 tip은 그다지 놀랍지 않았으나 첫번째 tip에서는 조금 놀라웠던게 사실이었다.
그치만 조지달링이 웬디의 아버지라면..피터팬은 아버지에 이어 딸인 웬디도 만나게 되었다는건데..그러면 웬디를 만났을 당시 피터팬의 나이는 과연 몇살이었던것일까..?
완전 삼촌과 조카벌인데 친구라니..살짝 어이가 없기도 하네;;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