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선배가 알려주지 않는 인생지략 70강 - Life Strategy
쑨옌 지음, 김지현 옮김 / 파인트리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단순히 책 제목을 보고선 책이 두꺼울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받아본 후 생각보다 얇은 두께의 책에 살짝 놀라웠다. 과연 이안에 70가지가 되는 인생지략이 잘 표현되어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었다. 사실 이책을 읽기 전 이와 비슷한 내용의 책을 읽어본적이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내용이 대충 짐작이 되었고 어렵기 보다는 쉽게 읽어지던 책이었다.

회사선배가 알려주지 않는 인생지략..
어쩌면 우리는 이책에서 말하고자 하는것들을 이미 한번씩은 들어본적이 있을 것이다.
다만 그것들을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그냥 흘려버린 것이 문제이지 않나싶다. 이책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단순히 이책을 한번 읽고 좋은 내용이다..하면서 그냥 넘어가버린다면 남는건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아마도 작가는 자신의 책을 읽고 실생활에 행동으로 옮기기를 바라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책에서는 70가지의 인생지략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 간단명료한 점이 내용을 따로 정리할 필요가 없어서 나름 좋았지만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좀 더 많은 설명과 예시가 있었음 좋았을뻔했다는 아쉬움도 들게한다. 2%가 부족한 느낌을 종종 받았다고 해야할까? 하지만 각 장마다 표현된 주제문은 정말 좋았던거 같다. 그 한마디 한마디가 나에게 충고를 해주는듯한 기분이 들게했다. 

따라서 이 책은 선후배를 가릴 필요없이 인생의 길잡이를 잡고싶은 사람이라면 어느누구가 읽어도 무방할듯 싶다. 또 사회는 물론이고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좀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게끔 도와줄것이다.

" 성공은 순탄한 길로는 도달할 수 없는 것이다.
  오직 용감하게 현실에 맞서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아야만 비로소 성공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
                                                                    - 실패 속에서 스스로를 돌아보라 중에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