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3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박길부 옮김 / 십일월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만일 대학교에서 마케팅을 가르치고 있는 교수라면 교재로 채택하고 싶은 1순위 책이며 내가 만일 기업체의 마케팅 담당 부장이라면 사비를 들여서라도 모든 팀 직원에게 읽히고 싶은 1순위의 책이다.

마케팅 원론수업을 들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한학기 내내 수업을 들어도 혹은 4년내내 마케팅을 전공한 대학생에게 물어봐도 마케팅의 정의를 한마디로 설명하는것은 힘들다. 왜냐하면 마케팅의 이름으로 펼쳐지는 4P 전략을 요약하는것은 원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보면 수없는 case를 통해 어림짐작하듯 느껴지던 마케팅의 실체가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다. 또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 무엇인지 맥을 잡아 이를 당장 활용할 수도 있다. 바로 이런점이 이론과 실제의 괴리를 없에주는 양날의 칼로 활용될 수 있는 강점이 될 수 있다.

흥미진진한 재미와 깨달음의 통찰을 전해주는 흔치않은 이책이 마케팅 전공자나 전략 입안가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도 한번쯤 읽어두면 여러모로 유용한 가치가 있는책으로 권해주고 싶다.

어느분의 말씀대로 처음 한번은 가볍게 읽고 두번째는 심사숙고하면서 읽어나가는것이 이 책을 대하는 바른 독서법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