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레이트 마징가
나가이 고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1년 5월
평점 :
절판
어렸을때 지금 말로 하면 초등학생이었을때 TV에서 이따금씩 방송되던 마징가의 마지막편을 방영하는날 나는 기말고사 준비를 위해 과외공부를 해야 했다. 건너방에서 들려오는 마징가소리때문에 공부에 제대로 집중하기 조차 어려웠던 기억은 많은 세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가슴아픈(?) 추억이 되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출간된 마징가 시리즈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있는데 그레이트 마징가 시리즈까지 선보이고 있으니 감개무량하다.
<그레이트 마징가> 1편에서는 헬박사의 최후와 마징가의 최후가 그려진다. 그리고 그레이트 마징가의 등장에대한 간단한 이야기가 서술되는데 보다 강한 암흑대장군의 출현에 따라 천하무적이던 마징가가 파괴되고 위기의 순간에 그레이트 마징가가 나타나 적을 무찌르고 마징가를 구한다는 스토리는 마징가 VS 암흑대장군이라는 만화영화에서도 구성된바 있다.
그레이트 마징가를 보면 마징가에 비해 한층 진일보된 무기가 탑재되어 있고 재트 스크랜더를 이용해 힘겹게 하늘을 날아야 하는 마징가와는 달리 등에 부착된 날개를 이용해 기동성을 확보한점도 가히 암흑대장군의 군단과 싸우는데 손색이 없어보인다. 나가이 고의 엽기적이라고 밖에 볼 수 없는 로봇군단의 공격방식은 이 만화가 과연 어린이를 위한 만화인가 하는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마징가 시리즈의 마지막이 과연 어떻게 귀결될런지에 대한 해답은 미리 본것같은데... 계속 발간되고 있는 시리즈를 기다리는 설레임은 여전하다. 과연 그레이트 마징가는 암흑대장군을 쳐부술수 있을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