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가을산 > 나도 나의 첫 시계 이야기...

내가 처음으로 시계를 갖게 된 것은 초등학교 3학년 겨울이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빨간색 시계줄과 시계 몸체에, 신데렐라가 12시가 되어서 궁전으로부터 달려나오는 그림이 그려진 자판에, 빨간 색 바늘이 돌아가는 태엽시계였다.

이 시계가 무척 마음에 들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이 시계가 내게 준 충격은 무척 큰 것이었다.
이 시계로 인해서 나는 이 세상에 널리 퍼져 있는 거대한 비밀을 알게 되었던 것이다.
그 경위를 이야기 하자면.......

------------

1975년 12월 어느 날, 엄마를 따라서 명동에 갔다. 
길을 가는데, 이 시계가 리어카에 전시되어 있는 것이 눈에 확 들어오는 것이었다.
3학년이면 10살,  퍼질러 앉아 조르지 않을 정도의 체면을 아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이 시계를 사달라고 엄마에게 조르고 조르고 또 졸랐다.

엄마는 결국 그날 사 주시지 않으셨다.
아빠에게 꼭 물어서 사기로 약속해 주셨을 뿐이다. 

몇일 지나서 늦된 10살 답게 시계에 대해서는 거의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크리스마스가 되었고,  
아침에 머리 맡에 놓인 선물을 풀어보니, 바로 그 시계였건 것이었던 것이었다!!!!

나는 엄마에게 따져 물었다.
어떻게 엄마에게 사달라던 시계를 산타 할아버지가 아시고 가져오셨냐고! 
혹시 이거 엄마가 사놓은 거 아니냐고!

엄마는 "어어~~ 그게 말이지,  엄마가 산타 할아버지에게 니가 그거 원한다고 말씀드렸거든?" 하셨는데,
그만 그 연기가 서툴러서 중간에 웃으시고 말았다.

이렇게 해서 나는 10살이 되어서야 산타 할아버지에 대한 비밀을 알게 되고야 말았다.
그럼, 내가 다섯 살 때 백화점에서 정말정말 가슴 떨리게 만났던 하얀 수염의 할아버지도 가짜였던건가? 
이 비밀을 모른 채 부모님들의 '착한 아이 만들기' 전략에 놀아났던 것이었단 말인가?

아... 그때의 배신감이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