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문어가 나타났다 환상문학웹진 거울 대표중단편선 17
정보라 외 지음 / 아작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 11편의 소설이 실린 웹진 거울 17번째 책은 다양한 시도를 한 소설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개성넘치는 목소리의 안예은 가수의 노래 #위화 와 #홍연 을 모티브로 한 동명의 소설은 몽환적인 가수의 노랫소리가 자동 재생되는 느낌을 준다.

낙태라는 사회문제 다룬 소설 #원점으로돌아가 는 낙태를 여자들만의 책임으로 여기는 남자들에게 경종을 울린다.
정보라 작가의 #문어 는 대학강사들의 대량해고를 발생하게 한 고등교육법 개정안에 대항하는 사람들의 무겁고도 슬픈 이야기가 외계에서 온 문어외계인을 삶아먹음으로 숨통을 트이게 한다.

가장 공포스러운 소설은 바이러스 팬더믹과 장기매매라는 현실에서 실재한 이야기 #당신의모든것 이다.
어떤 먼 미래나 먼 우주의 공포보다 지금 여기에서 느끼는 공포가 가장 무섭다는 건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달콤함을 죄책감으로 느끼는 #달콤한죄를지었습니다 , 타인의 신체를 강탈하는 #거인을지배하는법 ,실험에 의해 탄생한 인류의 이야기에서 진정한 자유란 무엇인가 생각해 보게 하는 #실버해머 , #정신강탈자 는 현대인들이 앓기 쉬운 정신질환이 어떤 공포로 다가오는 지 느끼게 해 주었고 마지막 #통곡왕 은 진정한 깨달음이 무엇인가 고민하게 해준다.
이 소설집에서 가장 달달한 #고쿠라에서j를 은 그들의 만남을 응원하게 된다.

새로운 작가의 새로운 글을 읽는 건 언제나 설레고 즐겁다.
고백하자면 그리고문어가나타났다는 필진 중 정보라 작가가 있다는 사실만으로 고른책이다.
서문을 읽어보니 환상문학웹진’거울’은 햇수로는 16년째고 책의 권수로는 17번째라고 한다.

위화와 홍연을 읽는 동안 안예은 가수의 노래를 들었고 다 읽고 나서는 웹진 거울을 찾아보았다.
모르던 신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느낌이었다.
낯익은 작가님들도 몇 분 필진과 편집진으로 계신다.
가끔씩 웹진 거울에 들어가 새로운 이야기를 읽다 18번째 책이 출간되면 필히 읽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