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II 로마 이야기 3 - 피로 물든 왕관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정명숙 글, 조재호 그림, 허승일 감수 / 가나출판사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로마의 역사를 이해하기  쉽고, 무엇보다도 특히 재미있게 정확히 그려, 여러분의 삶을 지혜롭고 활기차게 하는 데 크게 기여하리라 확신합니다.”라는 독자에게 전하는 말을 시작으로 로마이야기 ‘피로 물든 왕관’이 시작된다.


노예 출신의 왕으로 백성을 잘 다스리고 나라를 강하게 만들어 칭송을 받았던 세르비우스 왕의 업적을 중심으로 이야기는 전개된다.

인구를 조사하고 계급의 높고 낮음과 재산의 많고 적음을 나누어 세금을 걷고, 로마를 지킬 굳건한 성벽을 쌓고 애국심과 책임감이 있는 강한 군대를 육성한다.

하지만 탐욕스러운 자식들의 의해 비참한 최후를 맞게 되고 그 뒤를 이어 왕의 사위이면서도 왕을 내?고 왕권을 빼앗은 거만한 타르퀴니우스가 왕위에 오른다.


대부분의 신화나 왕조의 이야기는 저학년이 보기에는 거북스러운 장면들이 존재한다.

친아버지의 자리를 탐내는 딸이 등장하고 아내와 동생까지도 죽이는 잔인한 모습들도 등장한다.

부디 부모가 먼저 읽고 아이가 역사를 충분히 이해하고 사람의 탐욕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스스로 알고, 선악을 구별할 수 있는 나이에 권해 주길 바란다.

 

 *나는 아주 재미있게 읽는 이야기지만 아직 저학년인 아이에게는 읽기를 권하고 있지 않다.

별점은 내가 읽고 매긴 별 개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