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들레헴의 기적 - 만화로 보는 성경
이광진 지음, 서영 그림, 백병덕 감수 / 가나출판사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크리스마스를 산타할아버지에게 선물 받는 날쯤으로 아는 아이들에게 읽히기에 적당한 만화책을 발견했다.

교회라고는 친구들 따라 몇 번 간 게 다인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존재는 너무나 낯설고 멀기만 하다.

사실 나 자신도 아이들에게 예수님을 명확하게 설명할만한 지식이 없기에 서양 문명의 기본이 되는 성경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만든 <만화로 보는 성경, 베들레헴의 기적>이 반갑기만 하다.


성령의 힘으로 임신한 처녀 마리아는 약혼자인 나사렛의 목수 요셉과 결혼한다.

베를레헴의 한 마구간에서 아기 예수가 태어나고 멀리 동박박사들도 황금과 유황, 몰약을 선물하며 예수탄생을 경배한다.

열두 제자들과 뛰어난 능력과 기적을 보여주던 예수는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지만 3일 만에 부활하여 다시 기적을 행하시다 하늘로 올라가게 된다.


수많은 영화와 문학작품 속에 등장하는 예수의 일생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어 읽기 편하다.

꼭 기독교 신자가 아니라도 우리 곁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종교에 대한 이해는 꼭 필요한 것 같다.

요즘 들어 기원전에 대해 질문하던 아이에게 몇 번이나 이야기했던 부분이라 훨씬 더 쉽게 읽는다.

올 크리스마스는 단순히 선물 받는 날이 아닌 예수님의 탄생과 온 세상에 울려 퍼지는 사랑을 느끼며 실천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