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감정의 법칙 - 6가지 감정 독소를 물리치는 하버드 심리학 수업
쉬셴장 지음, 송은진 옮김 / 와이즈맵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감정을 효과적으로 다스리는 방법을 제시하고,
나쁜 감정을 극복하는 과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합니다.
하버드 심리학 수업으로 나쁜 감정을 이겨내고 자아를 다스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현대 심리학에서 기본 감정을 9가지로 나누지만, 여기서는 6가지 감정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은 나쁜 감정을 극복하고 통제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성공에 필요한 감정 조절 능력을 강조합니다.
각 장은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정 조절에 대한 팁과 사례가 상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감정을 야생마에 비유하여 처음에는 통제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훈련을 통해 감정을 다스릴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감정 조절 능력은 성숙도를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라고 언급하며,
성공의 80%는 감정에 의해 결정된다고 강조합니다.

책의 구성은 하버드 심리학 수업을 바탕으로 하여,
각 챕터에서는 나쁜 감정들과 그 극복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내적인 평온과 자아를 다스리기 위한 태도를 소개하며, 감정의 영향력을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또한, 각각의 나쁜 감정을 극복하는 방법과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이를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독자는 자신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하고, 그것들을 다스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자가 감정 조절 능력이 성숙도와 직결된다고 언급한 것처럼, 감정 조절은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은 감정 조절 능력이 개인의 성숙도와 성공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함으로써, 독자들에게 깊은 생각을 유도하고 삶의 방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책의 전개 방식은 각 장마다 관련된 유명인물의 예시를 들고,
이어서 성공과 실패에 대한 사례를 통해 저자의 설명과 교훈이 나옵니다.
이 책은 학문적인 이론보다는 현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중심으로 펼쳐지기 때문에, 인생의 변화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매우 유익한 책일 것입니다.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먼저 스스로의 감정을 인지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공을 이루는 과정에서 감정 조절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감정 조절 능력은 성공에 있어서 지식이나 실력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저자의 주장에 동의합니다. 이 책은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해 감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으며, 나쁜 감정을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