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것도 두렵고 죽는것도 두려운 당신에게
진세희 지음 / 행복우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저자 진세희의 명상과 마음공부를 통해 자아에 대한 여정을 담은 조언들을 전합니다. 작가는 완벽하고 온전한 존재로서 구원을 찾는 것이 내 안에 있다고 강조하며, 현재 순간을 존중하고 고민에 빠지지 말라고 전합니다. 또한 삶의 소유와 의미에 대한 고찰, 두려움과 죽음에 대한 관점 변화, 현재를 사랑하고 받아들이는 중요성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현재 순간을 통해 자아의 존재 상태를 경험하고, 행복은 소유와 높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풍요로움과 경험에 달려있다고 말합니다. 소유의 의미를 살펴보면, 멋진 것들이나 환상적인 외부의 것들로 내 자아를 채우더라도 진정한 나로서의 만족감을 찾을 수 없다고 언급하며, 불안과 공허함이 그것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감정을 일으킨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어릴 때부터 사회적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면서 오는 두려움과 불안, 그리고 죽음에 대한 에고의 저항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에 사랑과 긍정의 태도를 취하고, 과거와 미래에 대한 망상을 끊어내어 지금 이 순간을 최대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명상과 마음공부를 통해 자아를 발견하고, 어떤 것으로부터도 구원받을 필요 없이 완벽하고 온전한 존재로 깨닫는 내용이 풍부하게 담겨있습니다.


행복이 소유한 것이 아니라 현재 순간을 어떻게 경험하고 내면의 존재 상태를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합니다. 소유의 의미와 멋진 것들로 가득 채워져도 공허함을 느낄 수 있고, 두려움과 불안은 어릴 때부터 사회의 기준에 따라 훈련받아 발생한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죽음에 대한 저항은 에고의 결과이며, 현재를 사랑하고 미래에 대한 망상을 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저자는 자아에 대한 깊은 이해와 명상을 통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독자에게 신비로운 조언을 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