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이 말을 공식으로 간단하게 표현하면 R=VD 
 이 한마디가 <꿈꾸는 다락방> 내용의 전부라고 할 만큼 저자가 책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강조하는 내용이다. 
 

 저자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를 독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그 방법을 실천했던 에스티로더, 빌 게이츠, 워렌 버핏 등 세계의 유명인사들의 사례를 거론하고, 이것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해 뇌를 통한 실험을 예로 보여주기도 한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생생하게 꿈꿀 수 있는지 그 방법들을 제시한다. 
 

 저자는 성공을 위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노력보다도 자신의 꿈을 마치 사진으로 찍은 장면을 말하듯이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이라고 한다. 세계의 부자들이나 성공한 사람들을 보아도 평범하게 열심히 일하는 사람보다는 생생하게 꿈꾸는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읽다보면 때로는 굉장히 허무맹랑한 말들을 늘어놓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너무 맹목적이고 극단적으로 말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든다.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을 강조하기 위한 저자의 선택이었겠지만, 정말 저자가 말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방법이 노력없이 단순히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만으로 그렇게 된 것일까? 맹목적으로 누구나 생생하게 꿈꿀 수만 있다면 성공할 수 있을까? 이렇게 나처럼 책을 읽고 의문을 던지는 이가 많긴 많았나 보다. 이 책에 반대하는 <꿈꾸는 다락방은 없다>라는 책도 나왔으니 말이다.
  

 

 성공에는 언제나 노력과 운이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노력 없는 성공은 없다는 것이 나의 지론이다. 누구나 성공을 갈망하는 시대에 <꿈꾸는 다락방>에서 강조하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법칙은 매력적으로 보인다. 
 책의 내용에 약간의 비약이 있지만 성공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자신이 지향하는 바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성공을 쫓아 열심히 살아왔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멀게만 느껴져 지친 이들에게 쉬어가는 마음으로 한번 훑어보기에는 좋은 책인 것 같다. 긍정적인 사고가 필요할 때 성공한 이들의 사례가 마음에 위안과 긍정을 가져다주기도 하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