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수학 기본편 4-나
김정민 지음 / 디딤돌넷스쿨 / 2005년 5월
평점 :
절판


과외교재로 선택했는데요..

처음에는 해법 수학으로 했었는데요.. 해법도 나쁘지는 않아요. 내용정리 잘되어 있고 문제도 많고요.

그런데 뒤로 갈수록 어려운 문제가 많고 문제가 반복되다보니 아이들이 어려워하고 지루해 했어요.

그래서 서점가서 다른 책을 봤는데.. 디딤돌이 괜찮더라고요,,

1.너무 칼라풀(^^)한 편집은 정신없고 산만한데요,, 일단 깔끔한 색감과 편집이 좋더군요..

2.책이 원리-기본-응용으로 나눠져있어서 아이들 수준에 맞추기 좋아요.. 저는 수학 80~90점정도 맞으면서도 수학에 늘 부담을 갖는 아이를 과외하거든요. 그래서 응용으로 하면 너무 부담스러울듯하여 기본으로 사서 가르치는데.. 어려운 것도 있고 쉬운것도 있고 좋데요.. 고난도 문제도 단원별로 4문제? 정도 실어져있거든요.

3.구성은 내용정리, 그 밑에 개념문제2~3개 정도있고, 내용 정리 끝나면 개념별로 확인하는 문제가 있어서 그 문제 풀고 틀리면 다시 개념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그리고 마무리 문제, 실력 높이는 문제등이 있고요.. 제가 과외하는 애가 이해는 잘하는데 수학에 부담을 갖거든요.. 그래서수학은 이책 한권으로 하는데 충분해요, 혹시라도 두 권 정도 풀게 하시려면 초등수학 원리 선택하시고 문제꾸러미 수준별로 기본-응용 선택하셔도 좋던데요..(5학년을 그렇게 하고 있거든요..)

이 교재는요 아이들이 수학문제집에 대해 부담을 덜 느끼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도 문제도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당하고요.. 이 문제집은 어느 정도 개념은 이해하는데 수학에 부담갖고 실수로 잘 틀리는 친구들이 선택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darcpond 2005-12-07 1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무 자상하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