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와 의학의 만남 - 법의학자 문국진이 들려주는 명화 속 삶과 죽음 명화 속 이야기 3
문국진 지음 / 예담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명화와 의학의 만남이라니 신선하다. 재밌게 읽힌다.
그런데 그게 이 책의 장점이자 한계가 되는 듯 하다.

이와 비슷한 책으로는

1.

2.

법과 미술
최종고 (지은이) | 시공사

3.

정의의 상을 찾아서 - 대학교양총서 47

등이 있는데, 셋 중 한 권도 읽어보진 못했다.

이 중 '정의의 상을 찾아서'에는 재미있는 일화가 하나 있어서 소개해본다.
저자인 최종고 교수님의 수업을 듣는 A라는 법대생은 수강신청만 해놓고
한 번도 출석을 해본 적이 없었다.
단지 친구나 후배들이 리포트나 시험 일정을 알려주어 대충 놀고 있었는데
어느날 교수님이 나눠주신 책 목록 중에서 하나를 골라 레포트를 쓰는 과제가 주어졌다고 한다.

A는 이 '정의의 상을 찾아서'를 선택한 후, 읽어보지는 않고,
자기 나름대로 사회 정의에 대해 열렬히 썰을 풀어서 제출했다.
그리고 교수님의 호출을 받았다.

"자네 이 책을 읽고 쓴 게 맞나?"

A는 태연하게 그렇다고 대답을 하였는데.....
교수님이 책장에서 이 책을 꺼내서 보여주시더란다.

이 책은 바로.....

 

 

정의의 '상'

즉, 법의 여신상 류의 작품을 소개해놓은 사진 가득한 책이었던 것 -_-

사실인지 아닌지는... 이 책을 읽어보질 않아서 모르겠지만,
몇 다리 건너지 않고 들은 거라서 굳게 믿고 있다. 흐흐...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anda78 2005-06-26 0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엑.. 나 이 책 있는데 빌려보지 샀냐?
근데 그거 재밌구먼.. ㅋㅋ 최종고가 이상한 책을 많이 쓰긴 했지. 나는 안경환의 무슨 이카루스가 어쩌구 하는 건 쬐끔 읽어봤다네..

수퍼겜보이 2005-06-27 1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안샀지롱~
나도 수능 끝나고 안경환 책을 두 권이나 읽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