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7.4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월간 우등생 과학은 잡지도 정말 볼 것이 많지만 학습지도 무척 든든합니다.
수학 뿐만이 아니라 국어, 사회, 과학에 중간 평가, 기말 평가, 연산까지도 알차게 구성되어져 있거든요. ^^


우리 어린이 요즘 수학의 "각" 에 쏘~~~옥 빠져 있어서 문제지를 보자마자 수학을 펼쳐듭니다.
호기롭게 경시 문제를 펼치더니 바로 답을 적습니다.
근데 무려 정답입니다!
너무 신기해서 물어봤습니다.

이거 정말 생각해서 푼 거니????!!!


아니~~~~ ㅋㅋㅋㅋㅋㅋㅋ
엄마 보통 이 정도각이면 딱 120도 더라구.
그래서  찍었는데??!!!

각도 재기를 너무 열심히 했나 봅니다.
절대음감도 아니고 절대각도입니다, 이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우리 어린이가 즐거워하는 월간우등생학습 수학을 찬찬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김유신도, 이순신도 훌륭한 장군이지만 그 능력치로는 백제의 계백도 아주 멋지지요.
힘도, 무예도, 지략도 만만치 않습니다.
멋진 계백 장군과 함께라면 수학도 완전정복 할 수 있다는 그런 표지일까요? ^^


월간우등생학습의 연산 부분입니다.
저는 애기가 무슨 공부야~ 하면서 초등학교 2학년까지만 해도 전~~~~혀 학습에 신경을 쓰지 않았답니다.

일단은 노는 것이 우선이다. 많이 놀고 뛰고 뒹굴면서 배우거라~~~~

했다지요. 그러다보니 참 좋은 점도 많은데 학년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뭔가 걱정스러운 부분도 많더라구요. ㅜㅠ
특히 연산 부분에서 어이 없는 실수를 하는 것을 보면서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요.
수학은 익힐수 밖에 없는지라, 아무리 설명하고 꼼수를 알려주고, 비법을 알려준다 해도
결국은 본인 스스로가 많이 풀어보면서 손으로, 눈으로, 머리로, 익힐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실은 이 월간우등생학습의 "연산" 학습지가 꽤 반갑답니다. ^^
특히 한달동안 꾸준히~~~ 할 수 있는 양으로 되어 있어 나름 할 만한 부분입니다.

연산 학습지 이후에는 수학 2단원과 3단원 학습지가 나옵니다.
학교 진도에 딱 맞추어 나와서 이 학습지가 오면 참 든든합니다. ^^


처음에 이렇게 이 학습지에 나오는 부분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번 4월은 곱셉, 나눗셈, 각도, 삼각형이 나옵니다.
삼각형의 성질
부분은 우리 어린이들이 조금 헷갈려할 것 같은데요. 예를 들면,

정삼각형은 이등변삼각형일까?

하는 이런 부분들에서요. 퀴즈 놀이하면 나름 잼날것 같습니다. ^^
우리 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들 요즘 이런 부분을 배우고 있군요.


그리고 처음 개념익히기 부분이 나옵니다. 간략한 설명과 함께 알찬 개념 코칭도 함께 보여줍니다.


개념을 익힌 다음 실력을 높여주는 부분이 나오고요


이렇게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는 파트도 있습니다.
저는 월간우등생학습 수학 중 이 파트가 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서술형은 문제 하나에 작은 문제들이 겹겹이 있어서
단순한 우리 어린이는 무척 풀기 싫어 하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문제를 단계별로 나눠서 푸는 방법을 연습하게 해 주어서 든든합니다.

우리 어린이는 그래도 각도 홀릭입니다.


둔각과 예각의 개수를 세는 문제
플라토에서는 곧잘 재미나게 풀었는데, 이렇게 국기를 입히는 헷갈려 하네요.
그래서 여러가지 문제의 유형을 접해봐야 하나봅니다. ^^


그리고 이 시계 문제는 혼자서 시계를 그려서 풀고는 무척 행복해합니다.

우리 어린이 앞으로도 더욱 수학을 즐겨주는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비록 점수는 좋지 않으나, 이렇게 스스로 즐길 줄 아는 모습이 마냥 이쁘기만 한 고슴도 치 맘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