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네가 믿지 않았으면 좋겠어
우리 동네 전설은 창비아동문고 대표동화 34
한윤섭 지음, 홍정선 그림 / 창비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산에 밤을 주으러 갔다. 처음이었다. 땅바닥에 밤이 얼마나 많이 떨어져 있던지, 나는 정말 정신없이 거미줄이 머리카락에 묻는지도 모르고 밤을 담았다. 밤 밑으로는 시들어가는 낙엽과 여러가지 풀들과 그리고 수많은 벌레, 곤충들이 있었다. 벌레, 곤충이라면 소리지르며 도망가던 나인데, 어쩐일인지 그 풍경이 당연하고 당연했다. 매일 밤을 주으면 곤충들이랑 친해질까? ㅎㅎ 막 떨어진 밤, 흙 속에 파묻혀 들어간 밤, 벌레들이 신나게 갉아먹은 밤. 먹어보니 벌레먹은 밤이 더 달고 맛있었다. 똑똑한 벌레들! ^^ 밤 가시가 손을 찌르는 줄도 모르고, 곤충과 벌레들이 지천으로 움직이는 줄도 모르고 밤을 줍고 또 주웠다.

 

그때 뭔가가 자꾸 툭, 턱, 탁 하면서 떨어졌다. 둘러보니 나무에서 밤이 떨어져 내리는 거였다. 열그루도 안 되는 밤에서 밤들이 툭, 툭, 탁, 탁 떨어지고 있었다. 아들을 불러다가 들어보라고 했더니 가만히 서서 귀기울인다. 같이 이 책을 읽었기에 나도 아들도 그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었다. 뭐랄까...... 그림처럼 이쁜 풍경도 책처럼 아름다운 소리도 아니었지만, 같은 생각을 하고 같이 그 소리를 공유한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아름다웠다.  

 

PS. 그런데...... 모자 없이 가을날 밤나무 밑에 있다가 밤이 머리에 떨어지면......!

  엄청 아플 것 같긴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밤들은 수없이 쏟아져 내렸다.
최고로 아름다운 음악이 밤밭에 흐르고 있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꼬 2015-09-21 14: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좋은 이야기네요. 저 감동받았어요. 밤 떨어지는 소리를 듣고 싶은 계절입니다.

뽈따구 2015-09-22 08:50   좋아요 0 | URL
어머나. 네꼬님이 댓글을 이렇게 달아주시다니! 저도 감동이에요 *^_____^*
들러주셔서 감사해용~ 오호호홍

네꼬 2015-09-21 14: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째서 좋아요 버튼이 안 먹는 걸까요. ㅠㅠ)

뽈따구 2015-09-22 08: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아요 할 만한 글이 아니라서?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라딘에서 책 구매한지는 십 수년째지만 블로그는 첨이라, 저는 제 블로그 들어올때마다 깜짝깜짝 놀랍니다. 배경화면이 맨날 바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