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특별한 상장
달곰미디어 콘텐츠연구소 기획 / 달곰미디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곰미디어에서 나온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특별한 상장


책을 받고 열어보는데 정말 무척이나 마음에 듭니다.
절약상, 글짓기상, 우정상, 솔선 수범상 등 하나같이 무척 마음에 드네요 ^^

이 상을 받으면 우리 어린이가 얼마나 좋아할까 눈에 선합니다 ㅋㅋㅋㅋㅋㅋ ^^

그나저나 거짓으로 상을 줄 수는 없고,
기분 좋으라고 무턱대고 줄 수도 없고
고민하다가 처음에는 상주기 프로젝트를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우리 어린이에게 주려고 골랐던 상은

약속 지킴이 상입니다.
약속을 잘 지키는 편이긴 하지만 마음 내키는데로 하는 경향도 많아서
약속을 더욱 잘 지키도록 하고픈 제 마음이 물씬 들어간 상입니다.
과연 조만간 건네줄 수 있을까요? ^^

약속지킴이 상을 건네줄 타이밍을 계속 찾다가
상이 스무개나 되니 사무실에서 나눔을 해도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점심 먹고 사무실에서 상장 나눔을 했습니다.
식사하러 들어오시면서 방긋 웃으시면서 하나씩 고르십니다..


사무실 미모를 담당하고 있는 과장님은
아이 상장을 고르라고 했더니만
손가락으로 하나하나 집어가면서 고민하시더니
좋은 엄마삼,좋은 아빠상을 골라가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ㄲㅋㅋ

어디 쓰실지 무척 궁금합니다, 과장님 ㅎㅎ


사무실 개그 담당 과장님은
행복상을 가져가셨구요. ㅋㅋ

학부모 기준 막내 주임은 꿈꾸는 어린이상을 택했습니다.
참 옆자리 차장님은 고3 수험생을 위해 고진감래 상을 택하셨구요. ^^

다들 스티커도 하나씩 오려서 대만족스러운 표정으로 들어가셨습니다.

이게 홍보차 나누긴 했는데
또 나누는 맛이 참 즐겁네요.

그리고 오늘, 팀회의 시간에 담소를 나누다가
사무실 외장하드를 고치신 과장님께
팀장님께서 손수 상장 수여식을 하셨습니다.

솔선수범상

이게 참 어린이용이긴 한데,
이렇게 회의 시간에 사용하니
재밌기도 하고 웃기기도 하고
분위기가 정말 좋네요. ㅋㅋㅋㅋㅋㅋ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위해 어른이들도 이 상장 수여는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저녁때 저는 오늘도 칼퇴를 못하고
우리 어린이를 사무실로 불렀습니다. ^^
숙제를 하고 나더니 어찌나 혼자서도 잘 노는지요.


이게 곧 폐기 처분해야하는 종이로 보일수도 있겠지만
헬리콥터의 기본 원리가 된 단풍나무 씨앗을 만든 겁니다.
모양은 이래도 뱅글뱅글 잘 돕니다.


비행기 접어서 거기에 만든 단풍씨를 얹어 날리니
와~~~~~~잘 날고, 잘 돕니다. 뱅글뱅글 ^^
비행기에 낙하산도 만들어 붙이고
혼자서 땀 뻘뻘 흘리면서 놉니다.
덕분에 저도 행복하게 야근했습니다. 히히

집에 오는 길에 문득 이런 날 상을 줘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상장을 골라 봤습니다.
딱 적당한 상장이 있더라구요.


아빠에게 멋진 글씨로 써달라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상장 수여식.
이 종이 하나가 참 뭐라고
우리 어린이 정말 좋아합니다.
장난감 사준 것보다 더 행복해하네요. ^^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특별한 상장이 맞습니다, 이거. ^^

앞으로도 애써 기회를 만들것이 아니라
생활속에서 칭찬할 것이 있으면 매의 눈으로 포착해서 상을 줘야겠습니다.

참, 좋은 엄마 좋은 아빠상을 가져간 미모 담당 과장님이 말씀해 주셨는데요.

집에 가져가서 식탁위에 올려 놓으니
아들이 읽어 보고서는
엄마 아빠 이름을 써서 읽어주고 상장 수여식도 해 줬다고 합니다.
굉장히 기분이 좋고 행복하셨답니다. ^^

여러모로 좋은 책입니다.
어린이날도 돌아오고,
어버이 날도 돌아오는 이 시기에
정말 강추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