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ood Dinosaur 굿 다이노 (영어원서 + 워크북 + 오디오북 MP3 CD + 한글번역 PDF파일) 영화로 읽는 영어 원서 시리즈 39
Suzanne Francis 각색, 정소이.Damon O 감수 / 롱테일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굿다이노 영화를 무척 재밌게 보았습니다. 영화가 화면도 내용도 참 이뻤죠. 영화의 감운이 남아있던 터라 예쁜 마음으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앞 부분에는 이쁜 그림 동화가 나옵니다. 영화의 한 장면 장면이었기에 반갑고 쉽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가 좀 더 선명했다면 금상첨화 였을텐데 말이죠!

그리고 시작되는 책으로 읽는 굿다이노~~~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영어 울렁증이 있습니다. 중학교때 student 이 한 단어를 외우는데 일년반이 걸렸으니 말 다했죠, 뭐. ㅋㅋㅋㅋ.

그래서 살풋 긴장된 상태에서 책을 열었답니다. 과연 제가 이 책을 잘 읽어나갈 수 있을까요?!
결과는 대성공이네요. 아무래도 영화를 본 덕분인듯 합니다.

분명 한 문장안에 모르는 단어들이 두세개는 있는데 별 무리없이 쓱쓱 읽히더라구요. 머리속으로 흘러가는 영화의 한 장면 한 장면과, 글이 주는 풍성함!! 이래서 영화로 공부하는 영어가 재밌고 즐겁다는 거구나 하고 새삼스레 무릎을 칩니다.

그리고 익숙할데로 익숙해진 우리 글 책만보다 원서를 보니 행간의 여운이 팍팍 와 닿습니다. 영화에서는 미쳐 생각하지 못하고 지나갔던 여러가지를 익숙치 않아 느리게 진행되는 원서에서 팍팍 느꼈습니다.

최근 몬스터 헌트, 라이벌 등의 영화와 공연을 보면서, 이렇게 재미나고 즐겁게 영화 공연이 나오는데, 굳이 책을 고집해야할까? 하는 고민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다보니 전혀 필요없는 고민이었음을 단박에 깨달았습니다. 영화, 매체는 책과 같은 여운의 미, 느림의 미학을 전해주기는 어렵죠. 아무리 매체가 즐겁고 좋다하더라고, 이 책이 주는 여백의 미는 쭉 지켜가야하는 덕목이 아닌가 깊이 생각하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그러니 앞으로 재밌게 본 애니메이션 원서는 꼭 한 번씩 읽어보는 걸로!!! ^^

알로 아빠가 알로를 밤에 데리고 나가 넓은 풀밭에서 반딧불을 보여주면서 해 주는 말입니다. 영화볼때는 화면이 너무 아름다워 그냥 스치듯 지나갔던 말인데 책으로 보니 확 와닿네요.

그렇죠. 이름을 불러주기 전엔,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살풋 김춘수의 시 꽃이 생각나는 ㅎㅎㅎㅎㅎ
스팟이 뱀으로부터 알로를 지켜준 뒤 나온 공룡이 한 말입니다.

영화를 볼 때에도 감명 깊었던 대사였는데, 책으로 봐도 참 와 닿네요.
그렇죠. 공포는 없어지지 않아요. 받아들이고 앞으로 나아가야죠!


 

 

영화만큼이나 아름다운 책 THE GOOD DINOSAUR.
더불어 영화보다 더 아름다운 여백의 미를 갖춘 THE GOOD DINOSAUR.

영화를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그리고 영어와 친해지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읽어보시면 참 좋을 듯 합니다.

더불에 단어집과 간단 문제집도 있어서 재미나게 확인하고 풀기도 좋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