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의 모든 것
나우진 외 지음, 하다정 외 그림 / 메이트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전에 우리 청소년님이 아직 어린이님이실때 혈액형 웹툰을 정말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그래서 MBTI도 좋아할까 하는 생각에 제가 먼저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캐릭터들이 정말 귀엽죠?!

이 캐릭터 하나하나마다 MBTI 유형이 하나씩 붙어있더라구요.

그러니까 모두 16개의 캐릭터가 나오는데, 캐릭터명이 하나같이 재미납니다. ^^

유형별로 성격이며 머리속 지도, 소개팅 유형 등 하나하나 분석을 해 놓았는데요,

그냥 읽으면 막연한데 제 지인들을 하나씩 떠올리면서 읽으니까 정말 재미났어요.

특히 ENFP 넘나 재미난 ㅎㅎㅎㅎㅎㅎ

특히 마지막에 있는 상황별 MBTI 특징 알아보기가 짱 재미났어요. ㅋㅋㅋㅋㅋ

저는 INFJ 거든요. 근데 읽으면서 캡 공감했어요. ㅋㅋㅋㅋㅋ



외계인을 만나면, 외계인과 잘 통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별명중 하나가 외계인이거든요. 친구들이... 예리한. ㅋㅋㅋㅋㅋ



무인도에 갖히면 평소보던 다큐멘터리에서 배운 거 써먹음.

다큐 잘 안 보는데, 다큐 좀 볼까봐요. ^^



로또에 당첨되면 완벽하게 숨김: 이거 정말 잘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MBTI 유형별 특징을 읽을때는 모든 유형에서 제가 보여서 이건가? 저건가 하는데

이 마지막 상황별 MBTI 특징을 보니 저는 의심할 수 없는 INFJ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책은 지인들과 MBTI로 수다떨고 놀고 즐기기에 정말 재밌는 책입니다.

시간되실때 한 번씩 보시면 재미날 것 같아요. ^^

우리 청소년님, 게임하랴 학원다니랴 정신없는데

친구들과 소소하게 이 책가지고 즐기면 좋겠네요.

참! 부록으로 캐릭터 스티커도 들어있는데요, 이것도 넘 귀여워용!!!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