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코바늘뜨기의 기본
부티크사 편집부 지음, 남가영 옮김 / 시그마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도 새로운 취미로 코바늘 뜨기를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네이버 카페를 기웃기웃하면서 여러 회원님들의 작품을 감상하다가


이 책을 보고 따라하면서 배워야하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책은 정말 책 제목에 딱 맞게 코바늘뜨기 시작하기 위한 모든 것이 다 나와있습니다.



코바늘 도구와 실에 대한 상세한 설명부터 코바늘뜨기의 기초인


짧은 뜨기, 긴뜨기, 한길 긴뜨기, 두길 긴뜨기, 세길 긴뜨기,


평면뜨기, 원형뜨기, 니트링뜨기, 매직링만들기 등등등


이런 상세한 기본 설명과 함께 기본기를 활용한 작품도 10개나 있어서 


코바늘을 처음 잡는 저도 하나하나 책으로 하나 하나 익히기가 참 좋더라구요.





사슬뜨기부터,  기둥코를 세우고 코를 주워서 나가면서 뜨는 법


원형뜨기, 타원뜨기, 매직링뜨기 니트링 뜨기 등


 바로 보고 따라뜨면서 연습할 수 있는 친절한 코바늘뜨기 기초책이더라구요.


근처에 코바늘 카페가 생겨서 카페가서 배울까 했는데, 


이 책이면 혼자서 왠만한 건 뜰 수 있을 것 같아 일단 책으로 열심열심 떠 보았습니다.



10가지 작품 중 꽃이 참 이뻐보여서 꽃 뜨기를 해 봤는데요!​





어라...  뜨고 나니....... 뭔가 좀 다른,,, 꽃이???!!!


그런데 또 그 꽃이 이쁘지 말입니다?! 


그래서 노란 고무줄에 니트링 뜨기를 해서 일단 머리끈을 하나 만들고요~~~



다시 심기일전하고 도전!





짠 이렇게 이쁘게 꽃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살짝.. 균형이 안 맞지만 흐린눈으로 보면 무척 이쁩니다 쿄쿄쿄쿄



사실 이렇게 한 큐에 만든 것 같지만 무수히 많은 시도를 했다는 ... 후문이....ㅋㅋㅋㅋㅋ


이렇게 이쁜 꽃 한송이를 피우기 위해 나는 그렇게도 많은 머리끈을 만들었던가!





주말동안 꽃 한 송이를 피우기 위해 만든 머리끈들입니다.


사진으로 남기지 못하고 나눠준 것도 있다지요.


이렇게 많이 만든 머리끈은 사무실에서 하나씩 나눔했어요.


남자 직원들도 여자 친구며, 마눌님용으로 골라가구요,


사무실에서만 한 20개 정도 나눔했나봐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이거 말고도 티코스터도 왠지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도전해 보려구요.


이 책 덕분에 정말 재미난 주말들을 보냈습니다.


이번 주말은 티코스터 아자아자!!



이상 코바늘뜨기 초보분들에게 적극 권해주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 네이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표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체험한 후 주관적인 견해에 따라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