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2-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저는......

공부는 해야겠고...... 하지만

학원가서 많은 숙제 꼬박꼬박하기는 싫고

에라 모르겠다, 만만한 엄마한테 삐대자!

라는 불순한 마음으로 지난 3월 23일부터 엄마에게 와서 수학을 내놓으라고 떼쓰는

덩치는 다 큰 중2 청소년님-하지만 마음은 아직 꼬꼬마인 어린이님과 매일 매일 씨름을 하고 있습니다.


학원은 싫다며, 집에서 혼자 하겠다며 중1을 집에서 탱자탱자 놀던 우리 청소년님,

그래도 중1 가을에 영어 학원은 스스로 등록해서 지금도 아주 열심히 다니고 있어요.

덕분에 저도 우리 청소년님이 영어 학원을 통해 공부하는 법을 배워서 다른 과목들도 스스로 하길 기다라면서

편한 마음으로 신나게 놀았는데요, 수학덕분에 이제 그 좋은 시절 다 갔지 말입니다. ㅠㅠ

그래도 다행히 동네에 과외를 전업으로 하는 친구가 있어

그 친구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해서 과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친구 없었으면 어쩔....... 역시 친구가 짱!

일단 전업 과외 친구가 골라준 ☆상 에서 나온 개☆유☆ 문제집으로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예습 싫어하는 우리 청소년님 가끔 진도나갈 것이 없어질 때가 있어

과외 친구에게 좋은 문제집을 한 권 더 추천해달라고 하니 이 문제집을 권해주더라구요.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수학완성 #내신만점 #수학만점

#중학교수학문제집 #중2수학문제집 #수학문제집 #숨마주니어



서점에 깔려있는 수없이 많고 많은 #중학수학문제집 중 전업 과외 친구가 이 문제집을 권해준 이유는 #얇은문제집 이라는 게 첫번째 이유였습니다.

우리 청소년처럼 그간 공부량이 많지 않았을 경우 처음 시작부터 두꺼운 문제집을 시작하면 질려하고 싫어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우리 청소년님에게는 딱 맞는 말이라 냉큼 집어서 집으로 데려왔죠.

자, 추천받아 고이 모셔왔으니 어디 한 번 달려 볼까요?!


우리 청소년님 그간 저랑 같이 공부를 같이 진행하기는 했지만 본격적으로 "과외" 라는 타이틀로 진행하는 건 처음이고

청소년님의 요구는 정말 선생님처럼 막힘없이 진행하기를 바라기에 요즘엔 마치 제가 중2인것처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2-상 도 제가 먼저 풀어보았는데요.

제가 직접 이 문제집을 풀어보니 전업 과외 친구가 왜 "얇아" 라는 말을 했는지 알 수 있었어요.

그 얇음을 소단원 하나를 예를 듵어 보여드리겠습니다

1. 핵심개념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은 각 소단원의 첫 시작을 #핵심개념 으로 시작합니다.

30 여만에 처음 접하는 중2 수학 함수가 단박에 머리속에 정리될 만큼 군더더기 없고 개념이 머리속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개념꼭지마다 딸려있는 문제도 개념을 머리에 심어주는데 한 몫 하면서 이렇게 개념꼭지를 읽다보면!!!! 정말 일이십분만에 개념이 끝납니다.


이렇게 핵심개념이 끝나고 나면 유형이 나옵니다.

요즘 과외준비로 공부를 하다보니 요즘 대세는 유형별 문제더라구요.

처음 과외 시작때에는 개념만 잘 잡아주면 되지 않을까 하고 쉽게 생각했는데요,

전업 과외 친구님께 우리 청소년님이 처한 교육의 현실에 대해 두세시간 주입 교육을 받고 난 뒤 유형 연습을 시작했답니다.

시작하면서도 유형을 꼭 이렇게 해야하는가에 대해 긴가민가 했지만...... 막상 시작해보니 정말 친구의 말이 맞더라구요 ㅜㅠ.

결국 유형별 연습을 안 할 수 없는데......이게 또 막상 유형서를 펼치고 풀다보면.... 풀다보면...... 저도 막...... 질리는..... ㅜㅠ.

정말 안 풀수는 없지만 숨막히는..... ㅠㅠ


그 숨막히는 고난의 시기를 보내고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을 시작하니

저는 정말이지 숨이 확 트이는 기분이었다고나 할까요?!

와~ 신세계!! 얇다고 유형을 외면하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유헝도 얇아요! ㅎㅎ


2.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은 자주 나오는 #핵심유형 을 중복없이 하나씩 연습시킵니다.

제가 직접 하나하나 풀어본 느낌은 제가 딱 중고등학교때 수학 공부하던 딱 그 느낌이에요.

그래서 추억돋고 편안하고 중학교때 수학 공부하던 즐거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느낌, 저 혼자만의 생각일까 살짝 궁금했는데요, 유형서로 찌든 우리 청소년님께 이 페이지를 풀려보니

온갖 핑계로 유형서를 피해가려고, 어떻게든 한 문제라도 덜 풀려고 하시던 우리 청소년님.

이 페이지를 풀면서 유형이라는 생각을 하지도 않고 그냥 막, 막 그냥 풀더라구요.

인식하지 않고 그냥 풀어주니 과외를 진행하는 저도 편안하고~ 푸는 우리 청소년님도 편안한~ ^^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으로 아주 평안한 수학 과외 시간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3.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의 소단원 마무리로 #기출문제#실력다지기 가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만 있는 페이지를 보면 울 어린이 일단 긴장부터 하는데요.

워낙 순식간에 이 페이지에 도달하기도 했고, 막상 한 문제 풀어보니 술술 풀리는지 별 말 없이 풀더라구요.

쓱쓱 풀다가 풀면서 확인하고 싶은 것들은 제게 바로 물어보면서 진행했구요.

사진에서 번호에 빨간 동그라미가 있는 4문제가 확인한 문제입니다.

채점을 해 보니 전부다 맞았어요. 3월부터 같이 진행하면서 이렇게 백점 맞은적이 처음이어서~~~!!!

박수쳐주고 칭찬해주니 울 청소년님 으쓱으쓱 어깨춤을 절로 추더라구요.

저렇게 좋아하는 것 보면 비록 작은 부분이지만 성취감도 조금 느꼈겠죠??? 제발 느꼈길요!!! ㅋㅋㅋㅋ

여튼 비록 14문제 백점 받고 좋아하면서 20분 쉬고 오겠노라 하고 침대로 떠났다는 그런 함정이 있지만,

처음 받은 백점이라 흔쾌히 보내줬습니다. 참으로 깔끔한 마무리라고 아니할 수 없었어요! ㅎㅎ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은 이렇게 제가 소개해드린 세가지-세페이지로 소단원이 하나 끝납니다.

가끔 함수와 같이 간단한 부분은 두 페이지로 끝나기도 하구요, 연립방정식처럼 살짝 복잡한 것들은 네페이지로 넘어가기도 하지만

보통 세페이지로 수렴되는 극강의 얆음을 자랑하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입니다.

과외를 진행하는 제 입장에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은

핵심개념을 잡고 핵심유형을 풀면서 총정리를 하기에 정말 딱 좋은 문제집이었습니다.

1. 교과서로 쉽게 워밍업

2. 개념서로 개념 확인 후

3. 유형서로 열심히 풀고~

4. 숨마로 개념/유형 최종 정리!

이번학기 마무리까지 이렇게 진행해보구요,

기말고사 이후 예습은 어떻게 가져갈지 또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받아 직접 풀고 열심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