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딥러닝 머신러닝 입문
오승환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신랑 회사도 조금씩 분위기가 경직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연봉을 20% 삭감하는 고육지책까지.... ㅜㅠ

그래서 그런지 신랑님, 머신러닝 공부를 한 번 해 보시겠다고 합니다.

뭐 책을 보고, 공부를 한다고 인생 제 2막이 바로 시작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떤 의도이든 공부하고 익히고 하는 건 인생에 좋은 일이니까요,

응원하는 마음으로 선물로 주고 싶어서 들였답니다.

#책 #정보문화사 #오승환 #파이썬딥러닝머신러닝입문 #코딩 #파이썬


한창 자바를 공부할 때 파이썬이 좋다고 스터디 그룹에서도 파이썬으로 스터디가 시작되던 때가 있었었어요.

그래서 저도 파이썬을 한 번 공부해볼까 하고 책을 산 적이 있는데요, 그런데 자바로 회사에서 일하기도 바빠서

책만 사 놓고 공부를 하지는 않았답니다. 그게 어느덧 20년 전이에요. 꺄악~~ ^^

신랑에게 선물로 주기 전에 저도 호기심이 생겨서 먼저 한 번 읽어봤답니다.

주제가 딥러닝, 머신러닝이다 보니, 게다가 이때껏 어린이 코딩책을 많이 접하다보니 그저 쉽게 생각하고 책을 열었는데요.

아무래도 정보문화사에서 나온 전문 서적이다보니 20여년전 정말 열심히 공부하던 그때 기억을 하면서 공부를 하게 된!!!!

신정 연휴에 제가 이리 열심히 공부할 줄은 몰랐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파이썬을 제가 공부하는 건 거의 처음이다보니 초반에 나오는 파이썬 기초를 하나하나 따라해봤어요.

처음이다 보니 익숙한 자바를 눈으로 따라가면서 책을 읽는 것과는 달리 하나하나 실습을 통해 익히니 시간이 꽤 걸립니다.

그래도 컴파일러 등을 설치하지 않고 구글 코랩을 통해 바로 실습을 할 수 있으니 참 좋았어요.

파이썬은 자바에 비해 좀 더 고도화된 언어로 보여요. 변수를 선언하고 변수만을 쓰면 그 변수를 출력해서 보여줍니다.



위 이미지는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니 작은 따옴표가 빠졌길래 제가 파란 볼펜으로 책에 추가했어요.

추후 개정판이 나올때는 따옴표가 표시되어져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이썬의 문자열을 익히면서 거꾸로 인덱싱하는 부분이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자바에서는 인덱스에 - 값이 가면 항상 exception이 발생하는데 파이썬에서는 이렇게 거꾸로 익덱싱도 가능해서 신기하고 재미났습니다.


그리고 if 문, for, while 문, 심지어는 class 구문도 { } 로 구역을 정해주지 않고 들여쓰기로 자동으로 구분이 되더라구요.

이 부분은 참 편하겠다 싶으면서도 소스가 이동하면서 들여쓰기가 변경이 되면 디버깅이 참 어렵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실제적으로 실습을 하면서 이것때문에 클래스 선언 및 실행에서 오류가 나서 디버깅을 하기까지 참 오래걸렸구요.

생략이 참 편한데, 추후 유지보수 등을 생각하면 { } 를 꼭 생활하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자바나 C++ 닷넷프레임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기초 부분은 금새 익히고 넘어갈 수 있구요.

기초 이후에 딥러닝의 기본 구조가 되어주는 자료구조 및 활용방법에 대해 나온답니다.

놀기 좋아하는 게으른 마음에 기초를 마무리하고 아직 2단원을 시작하지는 않았어요.

처음 접하는 개념들이라 술술 넘기면서 익히지는 못하겠지만 구글 코랩과 함께 조금씩 조금씩 익혀보고

우리 신랑과 이것저것 같이 한 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공부하다보면 우리 신랑, 제 2의 인생을 걸만한 무언가를 또 만나게 되려나요? ^^

우리 신랑 화이팅입니다!! ^^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