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제프 베이조스 Who? Special
박세준.유경원 지음, 이두원 그림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o? 책은 언제나 환영하는 우리 어린이를 위해 이번에 새로 나온 신간을 집으로 모셨습니다.

한동안 책을 멀리하던 우리 어린이, who 신간을 보더니 제 손에서 책을 들고가서 읽는데,

너무 간만에 보는 모습이라 정말 흡족했어요 ^^.

#책 #스튜디오다산 #박세준 #유경원 #이두원 #who #whospeical #제프베이조스

#만화책 #인물만화



저는 실은 제프 베이조스를 이번 who speical을 통해 처음으로 접했답니다. 생소한 이름이라 호기심이 솔솔 피었지요.

이번 who speical의 주인공인 제프 베이조스는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인 아마존닷컴의 설립자이자 대표입니다.

저는 워낙 영어에 약해 거의 활용하지는 않지만 소시적에 정말 좋아하는 화가의 화집을 아마존을 통해 산 적이 있습니다.

네덜란드 화가였던 에셔 마우리츠 코르넬리스 에셔의 화집이었는데요, 국내에는 화집이 들어와 있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그 에셔의 그림들은 정말 너무 좋아서 영어책임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에서 두 권을 구입했어요.

십 수년전이긴 하지만 진행하던 프로젝트가 종료된 기념으로 거금 10만원을 투자해서 받았어요.

10일 뒤 포대자루에 담겨서 도착한 택배를 받고 어찌나 기뻤던지요.

그 아마존의 설립자인 제프 베이조스라시 호기심이 더 모락 모락 피어올랐어요.


어려서부터 영재 학교에 들어간 제프 베이조스는 승부욕도 대단하고 엄청 열심히 공부를 했더라구요.

그 결과 프린스턴 대학 물리학과에 입학하지만, 물리학을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공학쪽으로 과를 옮깁니다.

저는 대학 다닐때 전공이 B- 가 나와도 B라고 안도했었는데, B-라는 성적에 엄청 놀라는 제프 베이조스를 보니 살짝 괴리감이 ㅎㅎㅎㅎㅎ

그리고 요즘 대학생들은 가끔 교수에게 자신의 개인적인 사정만으로 성적을 올려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교수와 진지하게 성적에 대해 상담을 하는 모습을 보니, 진정한 성적 이의 신청은 이렇게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공학 IT 쪽으로 전공을 바꾼 제프 베이조스는 재능과 많은 아이디어로 결국은 세계 최대의 IT기업인 아마존을 설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마존과 IT 과학 기술이라는 챕터를 보니 인공지능 스피커, 물류창고 로봇, 비행 드론, 킨들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기술이 돋보이고 말만 하면 척척 대답하는 아마존 에코도 아주 멋지더라구요.

이렇게 우리 어린이와 함께 제프 베이조스를 읽고 있었더신, 신랑이 옆에 와서 많은 논란이 있는 인물이라고 이야기를 해 줍니다.

아마존 물류창고 센터에 에어컨을 설치·운영하는 비용보다 일하는 직원이 쓰러졌을 때 부르는 엠뷸런스 비용이 더 저렴하다는 이유로

아마존 물류창고에 에어컨을 설치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책을 다 읽을 동안 이에 대한 부분을 찾아봤는데 관련해서는 안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구글에서 제프 베이조스에 대해 검색을 해 봤습니다.

유부녀와의 불륜으로 인한 이혼, 코로나 사태에 불거져나온 병가, 기부금등의 안 좋은 이야기등이 많더라구요.

워렌 버핏은 인성이 결국은 성공의 최대 요인이라고 하는데

미국 최고의 성공을 이룬 CEO인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제프 베이조스, 일론 머스크 모두 인성 논란이 있다보니

인성과 성공은 전혀 별개의 것일까, 아니면 성공에 오르면서 권력을 가지게 되면 권력의 힘에 사로잡히는 것인가. 궁금해집니다.

한 시대를 풍미하는 성공한 CEO인 제프 베이조스, 앞으로의 그의 인생은 어떨까요?!

*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