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군인들이 베개를 들고 싸운다면? - 상상력과 용기를 담은 실화들 I LOVE 그림책
헤더 캠로트 지음, 세르주 블로크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따라 읽으면서 저도 모르고 머리속으로 상상을 해 봤습니다.

'만약에 군인들이 베개를 들고 싸운다면?'

가끔 우리 어린이와 베개 싸움을 하던 일이 생각나서 절로 웃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읽어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책 #보물창고 #헤더캠로트 #세르주블로크 #원지인 #만약에군인들이베개를들고싸운다면

#상상력과용기를담은실화들 #그림책이지만누구나즐길수있는좋은책



제목이 주는 즐거운 상상으로 한껏 재미난 마음으로 책을 열었는데요, 이 책은 제가 생각한 그런 상상이 즐거운 책은 아니더라구요.

실제로 있었던 역사적인 사건을 기반으로 우리가 사는 이 지구가 조금 더 따뜻하고 공생하는 곳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한 가득 담긴 책이었습니다.

정말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모두 소개해 드리고 싶지만 그러면 저작권법에 위배되니까요.

그 중에서도 제가 놀라움과 감탄으로 다가왔던 내용들을 살짝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춤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 주데라는 사람이 있었는데요, 8세에 발레를 보고 난 후 몰래 독학으로 춤을 배웠다고 합니다.

엄청 몸치인 저는 춤을, 그것도 동작 자체가 소화하기 어려운 발레를 독학으로 배웠다는 것이 정말 정말 놀라웠습니다.

그렇게 배운 춤으로 평화를 위해 포기하지 않고 활동했다는 것도 정말 멋졌구요.

저는 제가 생각하고 제가 행하는 작은 공간과 그 안의 사람들에게 둘러쌓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엔 그 작고 작은 환경이 이 세상의 전부인 양 그렇게 생각하고 살아가죠.

이런 책을 보면 저만의 작은 세계의 껍질이 깨어지고 조금은 넓어지는 것 같아 정말 기쁩니다. ^^

두번째로 감탄했던 건, 어린 지도자들 이야기였습니다.




콜롬비아 어린이들의 삶을 개선할 방법에 관해 이야기하고 어린이 평화 운동을 시작한 팔리스 칼레와 26명의 어린 지도자들.

고작 10대인 이들이 살인 협박을 받으면서도 절대 멈추지 않고 어린이를 위한 활동을 이어갑니다.

제 아들이 지금 딱 10대입니다. 10대에 들어섰을때의 그 어리고 순수함이 이제는 덩치만 커진 덜 여문 사춘기의 아들인데

그러한 수많은 제 아들들이 살인의 협박을 받으면서도 어린이의 평화를 위해 활동한다는 사실이

충격으로 다가오면서 하나하나 품어줘야 할 것만 같고 보듬고 보살펴줘야할 것만 같아서 자꾸만 눈시울이 붉어졌어요.

세상은 이렇게 넓은데 저만 작은 우물에 갇혀 있는 것 같았고,

우리 어린이는 저처럼 작은 우물에 갇혀 살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의무감마저 제게 지워주는 책이었습니다.

세번째는 전 세계 작가들을 돕기 위한 캠페인을 하고 있는 펜 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가짜 뉴스가 많이 생성되고 있고, 유튜브가 널리 알려지고 사용되면서 더더 가짜 뉴스가 많죠.

저는 우리나라만 그런 줄 알았어요. 그런데 이 페이지를 읽어보니 전 세계적으로 많은 곳이 가짜 뉴스가 있으며

그 안에서 진실을 전하고자 노력하는 언론인들이 많더라구요.

언론인 살인 사건의 90퍼센트가 미해결로 남는 게 현실이라는 글을 읽으면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민주주의의 가장 기초중의 하나이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언론이 이렇게 위기에 빠져있구나 하는 위기의식도 들구요.

아무리 이상과 현실이 다르다지만, 진정한 언론의 자유는, 진실한 언론의 소리는 언제쯤 백프로를 넘어 천프로가 될까요?!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싶은 페이지는 바로 상까지 받은 가상 게임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오빠들을 따라서 간 오락실의 그 탁한 공기, 시끄러운 소리 등이 싫어서 오락도 게임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커서도 영 게임이 달갑지는 않더라구요 - 테트리스와 뿌요뿌요는 좋아했습니다만 ㅎㅎㅎㅎㅎ-

그래서 우리 어린이가 게임을 하는 것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요

이 페이지는 우리 어린이가 무척 호기심을 가지고 저한테

"이것 봐! 게임이 다 나쁜게 아니라고" 라는 말하는 모습이 절로 머리속에 그려저서요.

이 페이지를 보여주고 이 책을 재미나게 읽도록 슬쩍 유도해야겠습니다. 쿄쿄

겨울엔 독서!

코로나 가득한 겨울엔 집콕 독서!

슬기로운 집콕생활 독서!

* 네이버 대표 문화 카페 #컬쳐블룸 #컬쳐블룸서평단 를 통해 업체로부터 표만 제공받아 직접 관람하고 열심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