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도 달걀도 필요 없는 건강빵 - 3분 손반죽으로 완성하는 비밀 레시피
유키에 지음, 김유미 옮김 / 테이스트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린이 젖먹이 시절, 분유 먹고 한 번 토하더니 우유를 안 먹으면서 커서도 우유, 치즈, 버터를 거의 안 먹었어요.

냄새만 나도 도망을 가서, 그나마 짬이 날 때 만들던 과자도 빵도 거의 중단을 했답니다.

그래도 최근에 알게 된 핫케이크 믹스 베이킹덕에 초코 케이크는 종종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테이스트북스에서 버터도 달걀도 필요 없는 건강빵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말 귀가 솔깃했어요!!

오오오오! 빵순이 드디어 집에서 빵을 만들어 먹게 되는 걸까요?! ㅎㅎㅎㅎ

#책 #테이트스북스 #유키에 #김유미 #버터도달걀도필요없는건강빵 #홈베이킹



제목을 보더니 정말 버터 없이도 빵을 만들 수 있냐며 우리 어린이가 책을 들고 구경을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엄마 이 책은 왜 이름이 다 이렇냐며 동그란 빵, 네모난 빵, 납작한 빵, 길쭉한 빵, 돌돌 말린 빵



이렇게 이름을 하나씩 불러주면서 신기한 책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버터는 정말 안 들어가냐고 물어보니 정말 버터는 없데요. ㅎㅎ

그러면서 뒤로 넘겨보더니 뒤에는 빵 이름이 그럴싸 하다며, 그런데 버터가 들어가는 빵도 있다며 열심히 책 구경을 합니다.

울 어린이가 버터를 싫어해서 버터가 안 들어가는 빵을 만들어 주려고 신청했다고 하니

자기는 냄새가 싫은거지 버터가 들어가도 잘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이번 주말은 크리스마스가 껴 있어서 시간도 넉넉해서 실컷 늘어지게 게으름을 부린 후 책을 열어봤어요.

정말 우리 어린이 말대로 책의 앞 머리에 기본빵 다섯가지가 잘 설명되어져 나오더라구요. 그 중에서 저는



제일 달콤해보이는 돌돌 말린 빵이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설탕과 시나몬가루(계피가루)를 넣어서 만든 달콤한 돌돌 말린 빵.

사과도 작게 잘라서 넣으면 제가 좋아하는 사과와 계피가 들어가서 더더더더더 맛있어 질 것 같아요!



표지만 봐도 건강해보이는 버터도 달걀도 필요 없는 건강빵인 만큼

설명을 읽어보니 반죽하는 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발효하는 시간은 길어서 빵이 만들어지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걸려요.

발효만 총 5시간 30분이 걸리고 반죽하고 굽는 것 까지하면 6 ~ 7시간이 걸리는 빵 만들기입니다.

강력분, 사탕수수당, 두유, 드라이이스트, 시나몬가루 적다보니 소금 말고는 집에 아무것도 없네요.

사탕수수당이라는 걸 처음 들어봐서 검색을 해 보니 사탕수수를 압착해서 만들어서

알갱이가 굵고 바삭한 식감에 사탕수수 본연의 맛이 나는 비정제 설탕이라고 합니다.

정제하지 않기 때문에 미네랄과 미량원소 등의 영양소를 같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저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내일 바로 만들어 먹으려고 쿠팡에서 찾아보니 사탕수수당과 드라이이스트는 일시품절이네요.

재입고되는데로 재료 사서, 아! 맛난 충주 사과도 같이 사서 맛있는 돌돌이 사과 시나몬 빵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물론, 요리는 자신 없지만 그래도 고고! 열심히 만들면 뭐 먹을 수는 있겠죠?! ^^


* 출판사를 통해 책만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