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수학의 땅, 툴리아 2 : 기묘한 여름 방학 - 중학교 수학 1-2 개념이 담긴 흥미진진한 이야기 신비한 수학의 땅 툴리아 2
권혁진 지음, 신지혜 그림, 김애희 감수 / 유아이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린이 중학생이 될 때를 딱 마춰서 출간되었던 신비한 수학의 땅, 툴리아!

1권을 읽은 우리 어린이가 재밌다고 2권도 보고 싶다기에 출간하자마자 얼른 손에 쥐어줬습니다.

#책 #유아이북스 #권혁진 #신지혜 #김애희 #신비한수학의땅툴리아 #기묘한여름방학


지난 1권에서 검은 고양이 치비를 툴리아에 놓고 왔기에 고양이가 자꾸 생각나서 걱정되었었는데요.

이번 2권에서 우리의 주인공들은 여름 방학이 되자마자 검은 고양이 치비를 찾으러 툴리아로 떠납니다.

툴리아는 역시 만만치 않은 동네입니다. 치비를 찾으러 가기위해 타야하는 기차 타기도 수월치 않더니

놀이공원에서 치비는 무시무시한 서커스단에 잡혀서 힘겨운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으..... 어린이들 이야기책이지만 감정이입이 ㅜㅠ

서커스단은 나빠요! 위대한 쇼는 재밌었지만 말이에요 ㅠㅠ

이야기만으로도 참 재미난 책입니다.

신비한 수학의 땅 툴리아는 1권에 못지 않게, 아니 1권보다 더더 중학교 1학년 2학기 수학의 개념이 책 속에 쏙쏙 녹아들어 있더라구요.



수선의 발 개념을 설명하는 부분인데요, 설명 그림보고 완전 빵 터졌어요.

왠지 수학계의 설민석이 생각난다고나 할까요?! ㅎㅎ

이 그림을 보면 수선의 발을 절대 못잊을것 같아요!


서커스단에서 혹사하는 치비를 보여주는 장면인데 보는 제가 다 덜덜덜덜 ㅜㅜ

하지만 자세히 보면 수평, 교차, 꼬인 위치를 잘 나타내주는 그림이에요.

수평으로 놓여있어 치비가 안전하다가, 교차하면서 잡아먹힐 위험에 처하다가 꼬인 위치가 되면서 구사일생으로 무사히 살아남게 되죠. 휴.... 꼬인 위치 만세입니다!




이 외에도 적절하고 딱 알맞은 그림으로 중학교 1학년 2학기 수학의 여러가지 도형, 공간 개념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답니다.



다만 흑백이다보니 평행하는 면과 수직인 모서리가 조금 다르게 보이기도 한데

이 부분은 그림을 조금 더 수정해서-투명도를 높인다든가- 표현한다면 금상첨화일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때 소흘히 했던 연산을 정복하느라 아직 1학기 복습중이지만 이제 일주일뒤면 그것도 끝날 예정이라 이제 곧 툴리아의 개념과 함께 2학기 수학도 완전정복 해야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